홈페이지 >

실크 직물 및 세탁 관리 방법에 대한 소개

2012/7/24 8:53:00 41

견직물의류잠옷

  실크 직물재질이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촉감이 부드럽고 가벼우며 꽃색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시원하고 편안하게 입으실 수 있습니다.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편안함.실크는 단백질 섬유로 구성되어 인체와 매우 좋은 생물 상용성을 가지고 있으며, 게다가 표면이 매끄럽기 때문에 인체에 대한 마찰 자극 계수는 각종 섬유 중에서 가장 낮은 7.4% 에 불과하다.그러므로 우리의 연약한 피부가 매끄럽고 섬세한 비단과 만났을 때, 그것은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으로 인체의 곡선에 따라 자상하고 안전하게 우리의 모든 피부를 보호하고 있다.


둘째, 흡입, 방습성이 좋다.실크 단백질 섬유는 아민 기 (-CHNH), 아미노 기 (-NH2) 와 같은 친수성 기단이 많이 풍부하고 다공성 때문에 물 분자가 확산되기 쉽기 때문에 공기 중에서 수분을 흡수하거나 발산하며 일정한 수분을 유지할 수 있다.정상적인 기온에서는 피부가 일정한 수분을 보유하여 피부를 지나치게 건조하게 하지 않도록 도와줄수 있다.여름철에 입으면 인체에서 배출되는 땀과 열을 빠르게 발산할 수 있어 시원하기 그지없다.바로 이런 성능 때문에 실크 직물은 인체 피부와 직접 접촉하기에 더욱 적합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실크 의류를 필수적인 여름옷 중의 하나로 삼는다.실크는 비교적 좋은 열 방출 성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보온성도 매우 좋다.그것의 보온성은 그것의 다공극 섬유 구조에 만족한다.실크 섬유에는 매우 작은 섬유가 많이 있는데, 이런 작은 섬유는 또 더욱 작은 섬유로 구성되어 있다.따라서 속이 꽉 찬 것처럼 보이는 실크는 실제로 38% 이상이 속이 비어 있으며, 이 틈새에는 대량의 공기가 존재하는데, 이 공기는 열의 발산을 막아 실크로 하여금 매우 좋은 보온성을 가지게 한다.


셋째, 흡음, 청소, 내열성.실크 직물은 비교적 높은 빈틈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흡음성과 흡기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의류를 제작하는 것 외에 실크 카펫, 벽걸이 담요, 커튼, 벽보 등 실내 장식에도 사용할 수 있다.실크 장식품으로 방을 배치하면 먼지 하나 묻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실내를 조용하게 유지할 수 있다.실크는 흡습, 방습 성능 및 보습성, 흡기성과 다공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내 온도와 습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유해 가스, 먼지, 미생물을 빨아들일 수 있다.또 실크 섬유는 열변성이 적어 열에 강하다.그것은 100 ℃ 까지 가열할 때 5~8% 정도만 바삭바삭해지는데 대다수 합성섬유의 열변도는 실크보다 4~5배 크다.실크의 연소온도는 300~400℃로 난연섬유에 속하지만 합성섬유의 연소온도는 200~2600℃, 즉 인화성, 용해성이 있다.따라서 실크 섬유를 실내 장식의 원료로 사용하면 흡음, 먼지 흡입, 보온 작용뿐만 아니라 연소 방지 기능도 할 수 있다.넷째, 자외선 차단.셀룰로오스 중의 트립토판, 티로신은 자외선을 흡수하기 때문에 실크는 비교적 좋은 자외선 저항 기능을 가지고 있다.자외선은 인체 피부에 매우 해롭다.물론 비단은 자외선을 흡수한 후 스스로 화학적 변화를 일으켜 견직물이 햇빛에 비추면 쉽게 누렇게 변한다.


세탁 방법


워싱: 실크 의류는 단백질성 연소 보건 섬유로 직조된 것으로, 세탁은 거친 물건을 문지르거나 세탁기로 세탁하는 것이 좋지 않으며, 옷을 썰렁한 물에 5~10분 정도 담그고, 전용 실크 세제로 저포 세제나 중성 비누를 합성하여 가볍게 문지르고, 도색 실크 의류는 맑은 물에 반복적으로 헹구면 된다.


말리기: 실크 의류는 세탁 후 햇볕에 쬐면 안 되고, 건조기로 뜨겁게 말리면 더욱 안 되며, 일반적으로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아 말려야 한다.태양 속의 자외선으로 실크 직물이 누렇게 변하거나 퇴색되거나 노화되기 쉽기 때문이다.그러므로 실크복식은 세탁한후 물을 짜내는것은 좋지 않으며 가볍게 털고 뒷면을 바깥쪽으로 펴서 말리고 70% 까지 말린 다음 다림질하거나 평평하게 해야 한다.


다림질: 실크 의류의 주름 방지 성능은 화학섬유에 비해 약간 떨어지기 때문에"구김이 없는 것은 진짜 실크가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세탁 후 구김이 생기면 다림질을 해야 빳빳하고 찰랑거리며 아름답다.다림질할 때 옷을 70% 까지 말린 다음 다시 균일하게 안개를 뿌려 물을 뿌리고 3~5분 후에 다시 다림질하며 다림질온도는 150 ℃ 이하로 조절해야 한다.다리미는 오로라가 생기지 않도록 직접 비단면을 눌러서는 안 된다.


보존: 실크 의상을 보존하고 얇은 속옷, 셔츠, 바지, 치마, 잠옷 등은 먼저 깨끗이 세탁하고 다림질한 후에 소장해야 한다.맞아, 뜯고 씻기 힘든 가을, 겨울.복장, 저고리, 치파오는 드라이클리닝으로 깨끗이 씻고 다림질할 때까지 곰팡이가 생기거나 좀이 먹지 않도록 해야 한다.다림질을 하면 살균과 멸충 작용도 할 수 있다.이와 동시에 옷을 보관하는 상자, 궤짝은 청결을 유지하고 될수록 잘 밀봉하여 먼지오염을 방지해야 한다.


보양 방법


1. 실크 직물을 선택할 때 자신의 원래 사이즈보다 2-4센티미터 큰 것을 구매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편안하게 입을 수 있고 실크 단백질 섬유를 쉽게 손상시키지 않는다.


2. 실크 직물은 중온으로 다림질해야 한다(130도-140도).


3. 실크 직물은 음건해야 하며, 햇빛이나 형광등 아래에서 말려서는 안 된다.


4. 실크 의류는 걸어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고, 건조함을 유지하며, 방충제는 반드시 천으로 잘 싸야 하며, 옷과 직접 접촉하지 말아야 한다.


5. 실크 직물은 흡습성이 강하므로 입지 않을 때는 옷걸이로 옷을 잘 걸고 통풍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만약 옷이 매우 더럽지 않으면 빨지 않아도 된다. 입었던 옷을 통풍구에 걸어놓고 땀기가 휘발된후 다시 입어야 한다.만약 옷이 매우 더럽지 않더라도 아무런 세제도 넣지 않고 직접 맑은 물로 헹구어도 된다. 장기간 옷 한 벌을 입지 말고 갈아입으면 실크 옷의 물에 들어가는 횟수를 줄일 수 있다.


6. 실크 직물은 입으면 구김이 잘 가요.작은 분사병을 찾을 수 있는데, 안에 맑은 물을 담아 구겨진 곳에 가볍게 몇 번 뿌리면 해결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폴리에스테르 모조사 발염 날염 실천 보고서

겉감
|
2012/7/24 8:49:00
146

사탕수수 찌꺼기 섬유소 미세섬유 연구

겉감
|
2012/7/24 8:39:00
423

전기 방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

겉감
|
2012/7/21 8:56:00
168

몇 가지 모진사 원단 지식

겉감
|
2012/7/21 8:51:00
193

모델 섬유 개조 기술인 스웨이드 추출

겉감
|
2012/7/20 11:59:00
133
다음 문장을 읽다

디자이너로 명명한 의류 브랜드 (3)-피어카르단

파랑시 문명 중 네 명의 지명도가 가장 높고 위상은 에펠 타워, 대악 대통령, 카덴 복장, 마콤 레스토랑.이 가운데 피어 카단 1명이 의상과 식당을 두 개 차지했다.캐덴은 프랑스 문화의 두드러진 상징이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