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실효 광고에서 올림픽 마케팅 을 보다

2008/8/30 10:51:00 18

올림픽 마케팅 광고 마케팅 전략

올림픽 마케팅은 줄곧 중국 기업 브랜드의 가장 흥분된 사건으로 많은 국민들이 흥미진진하게 일하며, 이 백년에 한 번 만난 성대한 행사로, 얼마나 많은 기업들이 골머리를 앓게 했다.

그러나 경험이 부족한지 많은 기업들이 올림픽이 이렇게 빨리 왔는지, 개막에 이르러서야 준비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한 기업은 올림픽 마케팅을 완전하게 도입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세 단계로 나뉘어 올림픽 전일부터 3년간의 준비와 전파, 올림픽 기간 전파가 최고조에 이르고, 올림픽 후 마케팅이 공고해지고, 올림픽 전 새로운 소비군을 보게 해야 한다. 올림픽 기간은 새로운 소비군을 기억해야 한다. 올림픽 이후에는 새로운 소비군을 사게 해야 한다.

그러나 모든 브랜드가 올림픽 마케팅에 적합하지 않다. 그런 중소기업들은 말할 것도 없고, 올림픽이 파산할 때 올림픽이 어떤 기업들이 생각하는 만큼 효과적인 것은 아닐 수도 있다.

80년대 이후 올림픽 협찬 업체 중 40% 이상의 기업이 당년 주파지역 판매가 20% 이상 증가했지만 이윤은 전년대비 20% 감소했다.

이것은 특히 생각할 만하다.

베이징올림픽의 기업은 모두 이렇게 몇 개의 등급이 있는데, 글로벌 협력 파트너, 중국 협력 파트너, 스폰서, 독점 공급자, 공급자.

이 중 전 세계 협력 파트너 의 문턱은 약 4억 위안, 중국 협력 파트너 문턱은 약 2억 위안, 스폰서는 8000만 위안, 독점 공급자는 4000만원, 일반 공급업체도 1400만원 이상이 필요하다.

여기에서 찬조만 하는 것만으로도 일반 기업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더욱이 조립된 마케팅 비용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올림픽 조직위원회 공식 자료에 따르면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스폰서는 모두 62곳이며 대중의 관심도에 따라 인지도가 높은 나는 이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금룡어, 하이, 이리, 아디다스, 중국 이동, 중국 은행, 연상, 코카콜라, 이상은 상대적으로 올림픽 마케팅을 잘하는 사례다.

그러면 어떤 브랜드가 올림픽 마케팅에 적합합니까?

나는 두 가지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다. 이 두 가지 외에도 다른 기업은 아직 적게 접근하는 것이 좋다. 출산출이 너무 맞지 않기 때문이다.

첫 번째는 브랜드의 이미지가 급격히 높아지는 브랜드다. 이 많은 주목을 받을 때 집중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특히 브랜드 이미지가 노화된 기업이다. 두 번째는 어느 정도 실력 기업의 신품이나 매점으로 보급되고 있어, 올림픽은 신상품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최고의 플랫폼이기 때문이다.

제품이든 전파 형식이든 올림픽 전파는 반드시 ‘출석 출석 재출석, 집중 집중, 집중 집중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깨고 안쪽으로 밀려드는 무대에서 소음이 큰 특징으로 이 플랫폼에 올라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소비자는 무엇이 당신의 인물만을 주의하는 것일까?

이제 올림픽이 거의 반쯤 다가오는데 올림픽 기간의 각종 협찬 브랜드의 전파와 광고, 이들 기업의 올림픽 마케팅은 도대체 어떻게 되었는가?

광고를 통해 마케팅의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높은 관심도 브랜드의 올림픽 전파 득실을 분석해 보자.

금룡어, 2008 베이징올림픽의 식용유 독점 공급업체, 베이징올림픽 15개 독점 업체 중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 김용어는 1년 반 동안 올림픽 홍보를 시작했고, 특히 1대 1의 개념이 넓어졌으니, 암합체육 건강 화제가 될 것 같다.

텔레비전 광고에 터미널 포장은 김용어가 출석하는 고정 수단이다.

하지만 올림픽이 진정으로 다가올 때 김용어는 어떻게 전파를 할 것인지, 올림픽 공급업체 자체를 알리는 것인지, 다른 선전을 할 것인가?

마지막으로 우리는 이러한 중성적인 광고: 1만여 운동선수가 완벽한 식품을 얻고 13억 명이 건강한 식용유를 얻는 것을 보았다.

사람들에게 약간 평범한 느낌을 주고, 대기는 그것을 가지고 있지만 깊이가 부족하다.

13억 건의 제안을 우리는 이미 많은 브랜드가 사용하고 있으며, 충돌 현상이 매우 뚜렷하다고 느꼈다.

나는 김용어가 두 방향에서 하나를 뽑았다고 생각했는데, 극도로 효과가 좋았을지도 모른다.

건강 균형에 전념하는 개념은 1:1:1 에 열중하지만 올림픽 종목과 연결돼 건강균형을 이루는 개념을 운동으로 다시 한 번 심화시킬 수 있다.

둘째, 금룡어를 잡는 것은 올림픽 식용유 독점 공급업체가 확대돼 이 영광을 형상화된 반체로 바꿔 ‘204개 올림픽 선수단 전용 건강식 식용유 ’라는 핵심 개념은 이 점을 확대하면 13억 인민을 섞을 필요가 없다.

생각해보면 204개 대표단이 올림픽 마을에 살고 함께 먹는 김용어는 금메달 선수에게 특급할 수 있는 금용어는 물론 품질이 가장 좋은 것으로 전해졌다.

  传播,最忌讳的是点到即止,而不是集中突破。 

더욱이 우리 헬은 베이징올림픽의 스폰서로서 21세기에 접어들었고, 이미지가 노화될 위험이 있다고 믿고, 헤르도 이미 의식을 깨달았고, 2년 전 헤르는 슬그머니 분홍색으로 바꿨고, 헤르도 컬러 전략 (흑백색 가전으로 변신)을 시작한다. 그러나 헬 브랜드 이미지를 흑백 이미지에서 색채색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까?

더 중요한 것은 어떻게 소비자들이 하이어 브랜드의 업그레이드 변화를 의식하게 하는가?

로고를 바꾸는 것은 쓸모가 없는 것이고, 상품의 지지도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높이는 지원이다.

여성 소비자의 색깔에 대한 호감을 잘 보이기 위해서라면, 헤르는 이런 위험을 무릅쓰고 싶지 않다.

올림픽은 하이어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높이는 가장 좋은 기회이기도 하고 하이어 국제 브랜드의 이미지가 상승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어떻게 하면 국제 내 소비를 헤르의 변색 후 브랜드 가치를 업그레이드해 더 잘할 수 있다.

이번 올림픽 마케팅 헬은 상대적으로 느슨하게 만들어졌고, 올림픽에 협찬을 하기 위해 올림픽을 전파하기 위해 전파된 주제가 부족하여 적어도 하이얼 신규 브랜드의 업그레이드 상태를 보여주지 않았고, 나는 헬의 완벽한 준비가 되었다고 믿지만, 문 하나가 결핍감을 가지고 있다.

연상모드 역시 언급하지 않고, 사실 연상적인 표현은 헤르와 비슷하지만, 투입된 협찬 비용은 헤르보다 배 더 많다.

전 세계 올림픽 협력 파트너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리와 몽우라는 늙은 원수 한 쌍을 다시 한번 보자, 일리는 협찬상이고, 몽소의 표현은 결코 나쁘지 않다

2007년과 2008년 상반기, 이리는 올림픽 협찬 전파에 전파를 전파해 몽우 06년 전 초녀의 화력을 억압해 몬우는 트론슈를 개발하고, 이리는 금전, 몽우개발에 관익유를 개발하고, 이리는 서화유를 내놓았다.

그러나 올림픽이 올 때 이리의 스폰서인 신분은 이리에게 더 좋은 우위를 선사하지 않았다. 특히 곽정, 유상, 이건련 3대 스타의 가맹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지 못했다.

이리의 서화 젖과 올림픽의 가치 결합이 너무 산산했다.

반대로 몽우를 보면, 느리지 않고, 본격적으로 ‘중국소 ’의 전파를 공식적으로 선보이며, 바로 리듬에 몽우의 3단계 기획론을 ‘몽우, 중국 소, 세계소 ’를 암합시켰다.

베이징올림픽의 중국 협력 파트너로서 가장 예상치 못한 것은 중국 이동이 올림픽 기간 주최로'12580 '올림픽 자문 서비스 플랫폼을 뽑았지만, 12580초 동안 기능을 해명하기 어려웠고, 소비자들이 12580 도대체 무엇을 했는지, 게다가 중국 이동하는 배서 브랜드의 효과는 더욱 두드러져, 애프터서비스의 느낌 12580.

하지만 사실 12580은 중국 이동이 내놓은 전방위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으로 114번호 백사통으로 돌아갔다.

이는 중국 이동이 08올림픽을 빌려 진행한 업무 연장이 아닐까.

  我们一直认为,奥运是品牌国际化营销的最佳平台。 

내가 줄곧 잘 봤던 것은 베이징올림픽의 중국 협력 파트너, 중국은행, VISA 의 존재로 중국은행이 부상을 당했지만, 중국은행은 좋은 전파 소재를 가지고 있으며, 첫째, 중국은행은 미국 지점에서 첫 번째로 미국과 접촉한 국내 은행, 둘째, 많은 나라 외국인의 눈에는 중국 은행이 중국 은행을 대표하고, 셋째, 국제화는 중국 은행 앞으로 몇 년 확립된 가장 큰 전략 중 하나다.

이런 면에서 중국 은행은 완전히 전파에 유용할 수 있다.

그러나 중국은행, 스포츠 정상을 공유하는 순간, 공감하기 어렵다.

사실 중국 은행은 ‘ 중국은행, 중국이 아주 잘 된다 ’ 는 화제를 전파하여 사태가 배로 작용할 수 있다.

나는 누구나 이 말의 내용과 우의를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올림픽 브랜드 전파 방면에서 국제 브랜드의 경험은 확실히 우리 국내 기업보다 두드러지고 베이징올림픽의 중국 협력 파트너, 아디다스의 광고는 사람들에게 충격적인 효과를 주며 국내 브랜드의 등급과 뚜렷하게 구분된다.

나는 이번 올림픽을 거쳐 아디다스가 중국 시장에서 다시 한 번 비약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올림픽사, 올림픽 마케팅의 성공은 두 가지가 아니다. 국가 브랜드 마케팅과 기업 브랜드 마케팅, 나는 베이징올림픽이 국가 브랜드 마케팅에 가장 성공한 대회라고 생각하지만 기업 브랜드 마케팅이 가장 성공적이지 않은 한 편이다. 이 플랫폼은 기본적으로 국가가 완전히 독점되었기 때문에, 기업은 전혀 기회가 없었고, 올림픽 장소의 대부분 상업활동을 허용하지 않았을 때 한 국가기구와 한 기업이 맞서 경쟁할 때, 패배한 것은 반드시 기업이다.

  • 관련 읽기

올림픽'열성 마케팅'의 법률 투시

시장 네트워크
|
2008/8/30 10:49:00
9

올림픽 마케팅 암전 대시점: 모든 기업이 올림픽 광범위하게 하고 있다

시장 네트워크
|
2008/8/30 10:48:00
12

옥외 보급 성공 5요소

시장 네트워크
|
2008/8/30 10:47:00
10

무이유 반품 ’에서 서양 마케팅 이념 차이

시장 네트워크
|
2008/8/30 10:45:00
13

피크는 다시 하늘의 인연을 재항한다.

시장 네트워크
|
2008/8/29 17:09:00
14
다음 문장을 읽다

警惕奥运营销另一刃

企业界正无所不用其极地做奥运营销,无论是正大光明的TOP、赞助商、独家供应商和供应商,还是无孔不入的隐形奥运营销的“隐君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