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캠퍼스 화장품 가게 창업 실록
3월 6일 화중사범대학 문화가 본격적으로 개막하고, 전체 거리 122개 점포 중 대학생 최초 창업의 수는 본점의 40%로 복장, 식품, 미용네일, 패션 액세서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부문을 차지했다.
한 책임자의 소개에 따르면, 그들은 전세 때, 학생 창업에 대해 임대료 등 측면에서 상당한 혜택을 주었고, 많은 대학생들이 창업에 투자하여 학생들을 불러 일으켰다.
창업 붐
.
원소령은 우한대학의 대4졸업생이며 졸업할 때 금융위기를 만났고, 학우들이 직장을 구하기 위해 여기저기 뛰어다녔을 때, 그녀는 자신의 두 화장품 가게를 지키며 명실상부한 작은 사장을 만들었다.
현재 일본 약장 pdc 브랜드 무한 지역 대리권을 받은 그는 기자에게 화장품 업계 진출 초부터 꾸준히 결정했다.
초창업의 어려움
아름다운 여자로, 원소령은 어릴 때부터'악미'를 좋아했다고, 대학에 진학한 후 여가 시간에는 미용 콘텐츠에 관심을 가졌고,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은 여자 미용 패션을 그린 대만 예능 프로그램'여자 제일 크다'다.
스킨케어 경험을 쌓은 후 원소령은 자신이 개점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
2008년 7월 무한거리입구 상권의'유행윈도우'광장 3층 원소령이 다음 가게를 빌려 유행 화장품 가게를 열었다.
원소령은 ‘유행윈도우 ’ 오락 레저 광장은 몇 개 학교 중간, 무창번화지대가 인기를 끌었고, 패션 유행의 자리는 자기 가게의 위치와 맞물려 있다.
최초 입품 단계에서 원소령도 많은 모퉁이를 걸었다.
수출 경로가 없기 때문에 그녀는 인터넷에서 입소문을 잘 수집해 보았다.
영업을 시작하자마자 고객이 위조품으로 신고하고 싶지 않아, 그녀는 처음 들어온 4천 위안의 물건이 모두 가짜였다.
품질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나서 그녀는 서둘러 모든 제품을 내보냈다.
성실하게 정화된 물건과 짝퉁의 차이를 비교한 후 원소령은 다시는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들이지 않고 실체적인 공급상에게서 물건을 가져왔다.
처음 들어온 가짜 상품은 아직도 가게에서 손님이 와서 원소령을 찾아와 비교해 손님이 정품에 대해 더욱 안심하게 한다.
그녀는 현재 몇 개의 브랜드만 대리하는 상점을 선택하는데, 일반적으로 그녀는 연해 도시에 직접 가서 직접 물건을 인출하고 매번 직접 검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품질
.
브랜드 경영의 탐색
2008년 10월 원소령은 친구의 소개로 일본 약장 Pdc 의 중국 지역 총대리를 알며 무한지역 총대리를 적극적으로 쟁취했다.
학생이 창업하기 때문에, 총대리는 가맹 조건에서 어느 정도 양보를 했다.
몇몇 친구와 함께, 원소령은 더 많은 임대료를 꺼내 ‘신창창 ’의 1층 홀에서 두 번째 가게를 운영하고, 즉 Pdc 전문점, 대리 업무를 실체점으로 할 것이다.
일본 약장 Pdc 는 원소령이 예능 뷰티 프로그램을 볼 때 접촉한 브랜드, 아이템 가격은 100원가량, 대학생 군체에 적합하다.
원소령은 개점 초기에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구매 안내 안내 고객에게 이 새로운 브랜드를 체험할 것을 중시하라고 했다.
경영 중 원소령은 젊은 소비자들의 매력이 매우 크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웃 몇 개의 경쟁자들의 컬러 메이크업 매장에는 항상 많은 체험자들이 있었다.
그러자 그는 2008년 12월 국산 메이크업 브랜드 시은벽을 도입했다.
대학생으로서 원소령과 짝을 이루는 친구는 경제과목의 보고서로 결산하고 운영 계획을 짜낸다.
매월 몇 명의 파트너들이 모두 모여 다음 단계의 판매 전략을 상의한다.
2008년 말, 그들은 우한대학과 무한이공대 동아리 활동을 후원하여 많은 학생들의 입소문을 얻었다.
맞선 라이벌 경험과 커다란 브랜드구조는 없지만 원소령은 자신이 걷는 것이 차이화이며 특색 가게를 열어내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현재 윈도우 1층 전문점만 평균 일일 매출액이 수만 위안에 달하며 최고 손님은 800위안에 이른다.
원소령
브랜드
Pdc 의 배양은 일정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2009년 무한 시장을 통해 더 많은 경로를 통해 열기를 희망합니다.
친구식 서비스
중등소비력에 대한 젊은 고객은 할인이 왕도다.
이 점의 회원카드를 소지하는 고객은 Pdc 제품을 직접 구매해 할인을 받으며 컬러 메이크업 브랜드도 9% 할인할 수 있다.
할인 외에도 작은 화장도구나 솜 한 봉지를 선물하는 작은 선물로 여자들이 다시 찾아오기를 원했다.
한 고객부터 사장의 신분으로 바뀌어 그녀도 젊은 고객의 심리를 깊이 알게 했다.
그녀는 총괄하여 근처 몇몇 고등학교의 여학생을 합치면 수만 위안, 소비능력에 한계가 있는 여자들이 백화점 시용 브랜드 제품을 쇼핑할 때 압박감을 자주 가지고, 감각을 사지 않고, 자신의 이러한 전문점에서는 호화로운 인테리어 없이, 자신과 비슷한 나이의 안내 소녀를 대하면 고객이 쉽게 느낄 수 있다.
학생 보스 원소령은 현재 6개의 안내 구매를 하고 있으며, 그녀들 중 한 명은 대학생 아르바이트 직원이다.
영업액이 제한되어 총대리의 지지력은 결코 크지 않아, 안내 매입에도 양성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았다.
그러나 원소령은 자비로 직원들에게 일부 미용학원에 참가해 이들에게 가장 많은 요구를 하는 것은 친화력이 있어야 한다.
상품을 사든 안 사든 고객은 가게만 오면 친구다.
이런 이념으로 많은 학생 고객을 충실한 회원으로 만들었다.
- 관련 읽기
- 시장 특제 | 전자상 분석 후 IPO 시대
- 전시회 뉴스 | 천주 야외 브랜드 결석 야외 전시회 선택 기초 이성 발전
- 업종 투석 | 구두 기업 단말기 이미지의 배후: 대전 업그레이드
- 시장 동향 | 8월 에 전기 상인 이 어떻게 올가미 를 모집할 지 모르겠다
- 패션 라이브러리 | 사치스러운 대패가 ‘ 돈 ’ 을 향해 본업으로 뛰어놀지 않는다
- 채널 관리 | 백리 역스포츠 의 기세 가 운동 브랜드 시장 을 개척 하다
- 업종 주식 시장 | 가짜 상품 문은 전자상 에 대해 경주 주가가 크게 오르지 않았다
- 기업 관리 | 유강동: 해밀경동'사탕수수 10절 이론 '
- 전시회 뉴스 | 온주 30여 개의 제화업체 조직 GDS 국제화 전시회
- 신발 속달 | 아디다스 판매 증가 늦은 연도 이윤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