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브랜드 마케팅 모델
남아프리카 월드컵의 공식 파트너로서 아디다스 시합용 공을 제공할 것이다. 아디다스는 여러 대표 축구팀의 스폰서인 가운데 동도주 남아프리카를 포함한다. 이에 따라 이번 월드컵은 각국의 축구팀 경기뿐만 아니라 아디다스의 메인 경기도 될 예정이다.
중국, 아디다스는 본토시장의 모든 루트에 참여할 계획이며, 텔레비전, 야외 매체와 판매 단말기를 통해 특히 디지털 마케팅 등을 이용하여 출시할 계획이다.
종합적 마케팅 전파 활동
월드컵을 주목하는 소비자들은 아디다스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 두베리 본인뿐만 아니라 아디다스 상하 모두 남아프리카 월드컵 개최를 기대하고 있다.
아디다스 상해 사무실 복도 벽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아디다스 브랜드와 월드컵 축구경기의 포스터는 어떤 포스터가 채택될지는 모르지만 이미 짙은 월드컵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아디다스는 월드컵을 둘러싼 홍보 보급 행사를 기대해 이윤 하락의 불리한 국면을 반전시킬 수 있다.
1. 큰 잘못을 저지른 적이 있다
올해 3월 3일 아디다스는 2009년 재무보고를 발표했으며, 연간 매출액은 103.81억 유로로 전년 대비 4조18억 유로, 순이익은 전년대비 61.9% 하락했다. 중국 지역 매출액 9.67억 유로, 매출액도 16% 하락했다.
아디다스 실적과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은 2009년 중국 본토브랜드 이녕의 판매 실적은 크게 상승했다.
올해 3월 17일 이녕유한공사는 홍콩에서 연보를 발포했으며 2009년 판매수입은 83.87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25.4% 증가했다.
1유로에 따라 9조31위안을 환전하며 2009년 아디다스는 중국 지역의 매출액은 90.93억원이다.
분석사는 중국 대륙 시장이 아디다스 중화구 매출액의 84% 로 76.38억 위안에 이른다고 추정했다.
이 데이터에 따르면 리닝은 아디다스를 뛰어넘었다.
2009년 중국 체육용품 시장에서 나이키는 100억 위안 매출이 1위를 차지한 이닝약 2위, 아디다스가 3위로 퇴출했다.
그러나 문제를 모두 금융위기에 넘기는 것도 객관적이지 않고 아디다스는 그동안 큰 실수를 한 적이 있다.
아디다스는 2008 베이징올림픽의 협력 파트너로, 베이징올림픽을 동경하는 중국 소비자들이 스포츠 복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아디다스스는 중화상에게 적극 물품을 독려하는 데 이어 2008년 장부 판매만 하는 상황에서 아디다스는 대중화구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아디다스를 미처 예상하지 못한 것은 중개상들이 가져간 제품이 적지 않은 것으로 소비자에게 매수되지 않고 중개업자의 재고가 됐다.
2009년 아디다스의 중개업자는 재고 청소에 바쁘다. 세일 판매를 늘리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이윤을 대폭 축소시키고 2009년 아디다스의 업적이 하락한 폭의 폭을 부각시켰다.
{page ubreak}
2, 새로운 시도
이닝을 넘어선 것은 인정하지 않지만 판매 실적이 하락한 것은 두베리가 상대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우선 중개업자 재고부터 정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 문제는 아디다스의 발전에 계속 영향을 줄 것이다.
어려움에 직면하여 아디다스는 낮은 신분을 낮춰 중개상과 함께 난관을 극복하기로 했다.
아디다스 중국 지역은 중개상 손에서 재고품을 회수하고 일부 지역의 중개업자가 할인점을 열어 판매하고 있다.
변혁은 물론 두베리의 말대로 “아디다스 위아래 혁신을 하고 있다 ”고 말했다.
2009년 아디다스 그룹의 개혁년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아디다스는 각 대륙 본부를 취소하고 관리 등급을 압축해 세계 시장을 6개 구역으로 나누고, 즉 서유럽 신흥시장, 북미 시장, 대중화구 시장, 기타 아시아 시장 및 라틴 아메리카 시장으로 재개했다.
이제 중화구의 장문인 두베리는 그룹 CEO 헤버트에게 직접 보고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보승과의 동맹은 실질적인 고려라고 분석했다.
보승국제연합업체는 중국에서 9952개 소매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스포츠 용품업계에서 유명한 루트상과 소매상도 아디다스의 가장 큰 분매상이다.
보승과 협력하는 것은 아디다스의 안정에 유리하고, 더욱 중요한 것은 예보 브랜드의 현지화 설계 판매를 실현하고 중국 소비자의 수요에 부합하여 신상품의 출시시간을 크게 단축시키는 것이다.
3. 채널 확장
새것
변혁
아디다스의 판매 업무를 도매와 소매 두 부분으로 나누기도 했다.
아디다스의 재무보고는 2002년 이후 아디다스가 전 세계에서 자영 소매점의 수를 점차 늘려 소매 능력을 증강시켜 현재 222개의 자영 소매점을 보유하고 있다.
2009년 아디다스 도매 업무의 모 이율은 41.6% 로 소매 업무의 모금리는 58.6% 에 달했다.
아디다스는 이전에 브랜드가 되는 것을 더욱 중시하고 지금은 경로를 파악하고 단말기를 점차적으로 통제하려고 한다.
이윤율을 높이기 위해 아디다스는 소매를 미래 발전의 전략적 업무로 간주하고 더욱 강력한 소매 업무팀으로 구성하기로 했다.
하지만 아디다스 중국구 올해 채널 조정은 신중할 것으로 보인다.
두베리는 그룹 전체의 변혁에 부합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조정을 진행하는 것도 중국 시장의 실제 상황에 적응하는 것도 중요하다.
현지화는 지역의 실제 상황에 따라 우리의 경영 활동을 조정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2010 년 시장이 어떤 예상을 하고 있는지 묻자 두베리는 중화구 2010년 매출이 떨어지는 국면을 되찾을 수 있다고 믿었지만 아디다스가 중국의 장기 발전을 잘 하고 있어 그는 미래 발전을 위해 더 나은 기초에 힘쓰고 있다.
- 관련 읽기
- 패션 인물 | 여문악은 또 자체 브랜드의 가을 겨울 신상품을 햇볕에 탔다
- 패션 블로그 | 작업장 은 기조 의 새로운 의상 과 가죽 가방 의 상호 분석 이다
- 패션 브랜드 | 김 카데잔 플라스틱 브랜드'skims' 첫 시리즈.
- 허튼소리를 하다 | 일조 NEIGHBORHOOD 새로운 베이징 및 홍콩 한정 시리즈 상륙
- 구두시장 | 스니커즈 디자인 신발 뒤꿈치 로고 디자인 석방
- 구두시장 | 벽배, 크리스 등 다양한 스타들의 상체 코디가 선명하다
- 유행화 | 전체적인 블랙 톤의 신발 배색
- 패션 브랜드 | 짧은 티셔츠, 반바지, 뒷단추 모자, 토트백 등 포인트 아이템
- 추천 | 유니폼 유정: 중국에서만 300개만 더 올리고 월급 20%
- 구두시장 | 키용 가죽과 반투명 합성 원단 신발 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