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직업은 내외 유통을 넓혀'따뜻한 봄'을 맞이한다.
한국국가개발연구원 (KDI) 이 최신 발표한 데이터는 2011년도 한국수출과 내수의 평균 성장률이 4.2% 에 달한다.
세계 경제가 완만하게 회복되는 큰 배경 아래
한국
수출과 투자가 양방향 성장을 유지하면서 국내 경제환경이 안정되면서 금융위기에 시달리는 국내 소비 시장은 특히 의류 시장도 업계의 공동으로 새로운'따뜻해지기'를 맞이한다.
유통 경로를 제창하다
국내 시장에서는 2011년 먼저 생산품 시장을 확대하는 것이다
유통
범위는 방직 의류 제품의 유통 형식이 업계의 공통점이 되었다.
기존 국내 40%의 의상은 고급 백화점에 의존해 유통매를 해야 하며 고급 매장에서 판매하는 브랜드는 전체 의상 브랜드 60 ~70%를 차지했다.
대부분의 물류업체들은 일반적으로 시장의 주류 의류 브랜드의 유통만을 우선적으로 보장하고 있으며, 이 주류 브랜드들은 일반적으로 고급 매장을 판매점으로 선택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른바 ‘윈윈 ’의 패턴으로 일부 큰 의류 기업을 제외하고는 LG 패션, 제1모직, 한국 섬유 (handsome) 등 기업의 유통채널은 보장 외에도 매장 고액의 수수료는 종종 다른 중소의류 기업을 뒷걸음치게 한다.
한국 유통
협회
2011년 초 발표한 보고서는 각종 매장 요금 기준에 따라 고급 상가 브랜드에 입수한 수수료는 브랜드 수익의 30 ~38%를 차지했으며 일반 매장에서 받은 비용은 브랜드 수익 25 ~30%, OUTLETS 형식의 매장은 18 ~23%를 차지했다.
또 고급 상가에서 판매되는 수입상품에 비해 백화점이 국내 브랜드에게 받은 비용이 오히려 높아졌다.
상가가 수입상품을 수입하는 수수료는 1 ~15%를 차지했으며 국내 대부분의 브랜드는 전체 수익을 내야 16 ~17%에 달했다.
이 현상을 겨냥한 한국 국가
산업
연구원은 유통 범위를 적극 확대하고 중단 의류 기업을 중심으로 다른 마케팅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예: 브랜드 전문점, 대리점, 그리고 길거리 점포를 많이 개설합니다.
한편 자아라, H &M, 유니큐로 등 브랜드가 한국 시장에서 성공한 마케팅 경험을 참고해 각 브랜드의 전문점포를 설립해 볼 수 있다.
중국 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잘 보다.
해외 시장 측은 2011년, 한국의 각종 의류 수출입 업체들이 해외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마련해 중국 시장을 전면 개척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국 정부도 일련의 정책을 통해 수출 저성장의 현황을 바꾸기 바란다.
한국투자증권연구소 나은채 수석연구원은 중국 의류 시장의 규모가 커서 한국의 5배나 많다.
중국은 이미 전 세계 방직 의상 기업의 필쟁지가 되었다.
현재로서는 업계의 절대적인 강약의 구분이 없다. 기회를 잘 잡으면 누구나 무한 잠재력 넘치는 시장을 더 높은 성장 가치를 가질 수 있다.
한국 대우
증권 시장
분석센터도 중국 시장의 유통구성은 한국과 매우 비슷하고 우선 양국의 주요 판매 루트는 중고급품 및 명품을 판매하는 고급 매장으로, 이 제품은 전체 시장의 40%를 차지했다.
이어 한국과 마찬가지로 여장은 중국 시장의 주요 구성 부분, E -Land (이랜드) 브랜드가 중국 시장에 가장 먼저 들어간 한국 브랜드 중 하나로 2009년 복장 부문의 판매량은 1조 원, 인민폐 50억 위안에 이른다.
또 다른 일부 한국 브랜드들은 Basic House 등과 같은 중국 중산층의 구매 능력을 중시하며 상대적인 가격 전략을 제정하는 등 최근 몇 년 동안 비속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업계에서는 ‘두 번째 E -Land ’로 불리고 있다.
또 국내 의상이 중요한 유통지인 동대문 상권으로 최근 몇 년 동안 해외 특히 중국 자영업자들이 한국 의상을 구매하는 중요한 장소다.
중국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동대문의류업체연합회는 ‘한중 순풍차 ’ 서비스를 특별히 내놓았고, 즉 중국 상인들이 인천공항에서 착륙하는 순간부터 전문 버스가 수출 대기를 하고 선적 절차를 마칠 때까지 상업 지역에 화폐 교환점이 여러 개 있다.
동대문의 한국 사업가들은 대부분 자신의 중국어 번역을 고용하고, 당일 환율을 명백히 붙여 중국 객상과 교류를 편리하게 한다.
한중 쌍방의 비슷한 시장 형태와 양국 소비자는 방직품 의류 수요의 증가에 대해 방직업자 간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밀접해지고 있다.
- 관련 읽기
- 조류 풍향표 | The Velvet Underground X Suprem
- 조류 풍향표 | PALACE 이번 주 아이템, 너 보면 안 돼?
- 뉴스 택배 | 한도의가 알리바바 국제역 세계화 전략 재개척 새로운 거점
- 전문가 시평 | 중국 경방성: 추동 니트 속옷 원단 하단
- 임신 아동 | 남장 브랜드 전지 길포 컴백 인터넷 신생 형태 체인
- 임신 아동 | 도시락 마평호 공장은 상가에 세워져 있는 신분 증명서 덴마크 돼지고기
- 매일 첫머리 | 체육 소비 재영 국가 이익 소식, 이녕, 안달 등 스포츠 주권 이 상승 했다
- 매일 첫머리 | '휴업 명령 '또 왔다!6개월 기한!28개 도시에 관련된!
- 매일 첫머리 | 한 번 하면 천평!이 온주객들은 2600묘의 단풍교항파 복식산업원을 노려보았다
- 매일 첫머리 | 7억 인테리어 요금을 날려 놓고 시작하자!장삼각 최대 싱글 스웨터 전문시장 전략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