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기업 의 국학 탐색
"제자의 규칙, 성인 훈육, 수효제, 순신, 대중을 사랑하고, 친인, 여력이 있으면 글을 배우고 …." -오전 9시 정주동풍로에 위치한 하남 벨가륭 실업 유한회사, 직원들은 매일 정시에 이런 ‘아침 수업 ’을 진행한다.
베가론 회사 사장이 박샤리의 인상에서 매일 ‘제자의 규칙 ’을 읽는 지 3년이 넘었다.
이 습관은 왕지혜 사장이 몇 년 동안 몸소 이끌어 온 것이다.
답은 중국에 있다
국학에 기업의 건강 발전과 직원들의 마음의 성장을 추구하는 양방, 왕지혜는 여러 해 만에 이 방향을 찾았다.
누구나 성장 과정에서 각종 좌절과 아픔을 겪는다. 이 사람은 부귀나 가난, 미모나 평범하고, 내면의 상처에 대면하면 탈출할 수 있다.
베가륭의 직원들은 모두 80 후, 90 후, 일, 부모, 연애 등 모두 그들의 내면에 대해 각양각색의 곤혹과 충돌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2004년, 왕지혜는 직원들의 마음을 어떻게 행복하게 할지 고민하기 시작했다.
왕지혜는 처음 서방에 답안을 구하고 서방의 심리학을 기업에 활용하려고 했으나, 인도의 수련법을 접촉했다. 또 전문인사들이 기업에 가서 훈련을 하고 강의를 하는 과정을 2, 3년간 계속했다.
그러나 효과는 뚜렷하지 않다. 때로는 반작용이 있을 때가 있다. 예를 들면, 어떤 직원이 심리치료를 거쳐 크게 울고 실적이 떨어진다.
보아하니 이 길은 통하지 않는다.
2006년 왕지혜는 국학에 접촉해 먼저 유교 문화를 배우기 시작했다.
처음에는'제자의 규칙'을 읽을 때, 그는 이 안에 있는 내용에 자신이 한 가지만 해내지 못했다고 생각했고, 반년 뒤에는 왕지혜는 "나는 실제로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이 하나도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생각했다.
이런 경험은 국학이 근본적이라는 것을 깨닫게 하고, 이전의 여러 방법들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피털일 뿐이다.
"양방이 먼 곳에 없으면 중국에 있다."
양측을 얻는 것은 교육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설명이 아니라 개인의 깨달음에 있다.
조화로운 관계
2008년 안휘 탕지진을 소개한 시디는 왕지혜의 국학에 대한 자신감을 더욱 굳혔다.
탕지진은 2005년부터 ‘제자의 법칙 ’ 등 유가 고전을 내용으로 전진 4.8만명에 대해 윤리도덕교육을 실시한 지 3년 만에 탕지진은 예의 도덕의 시범진으로 등극했다.
2008년부터 베가론 회사 직원들이 매일 출근해 ‘제자의 규칙 ’을 먼저 읽는다.
반면 샤오리는 80 이후 최초로 이 규정에 저촉한 태도를 가지고 있다. “무슨 시대가 됐고 또 이런 일을 하는 것일까? 현대기업문화는 일반적으로 고객 1위로 이득을 가이드해, 얼마나 어리석고 촌스럽게 읽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지만 복종해야 한다.
‘제자의 규칙 ’을 처음 읽을 때 누군가가 설명을 하고 책 한 권을 보냈고, 그 안에 간단한 해석이 있었다.
한동안 꾸준히 읽은 후, 강샤리의 태도는 점점 달라졌다.
변화의 원인은 최초로 가정에서 왔다. 자신도 모르게 ‘제자의 법칙 ’에서 효의 요구에 대해 약간의 일을 했지만, 바로 이런 점점점의 변화로 자신의 가족관계를 더욱 융합시켰다.
그는 또 이런 깨달음을 직장으로 이끌고 자주 생각을 바꾸며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이렇게 매일'제자의 규칙'을 읽는 것이 강샤리의 자각행위가 됐다.
이런 예가 있어요.
조가륭
회사가 많다.
한 내몽고의 직원이 한두 년 동안 집에 전화를 한 번도 하지 않았는데, 그 동안'제자리'를 공부하다가 엄마에게 전화를 한 번 했는데, 전화에서 어머니에게 감동적으로 울음을 터뜨렸다. 이 직원과 집안의 관계가 많이 좋아졌다.
자신의 팀의 변화에 대해 왕지혜는 감회가 많다.
그녀는 회사마다 잘 어울리지 않는 직원이 있기 때문에, 직원들마다 실수를 하고, 이런 상황에 직면하고, 징계는 겉으로는 쓸모가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이 관건이 직원들의 내면 성장을 시켜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 많은 직원들이 지금 철이 들어서 나는 울지 않는다. 하지만 그들은 가끔 나를 감동시켜 울게 한다.”
왕지혜는 “가끔 내가 무슨 문제가 있을 때가 있다. 그들은 나를 찾아가 끈질기게 가리키고, 나는 그들이 제대로 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고 감개했다.
왕지혜는 베가룬 회사의 자체 브랜드 CAVA 가 지난해 플래그숍을 열었을 때 5일 5일 5일 동안 가게에서 장식을 하고, 저녁에는 가게에서 자는 사람이 없었고, 그렇게 하라고 하는 사람이 아니라, 그는 스스로 일을 잘 하려고 했다.
“국학은 직원들에게 알려 주고 일을 하는 것은 자기를 위한 것이고, 둘째는 회사이고, 셋은 사회를 위해서다.”
왕지혜설.
마음의 귀족
비록 여러 해 동안 장사를 해 왔지만 왕지혜는 “ 기업이 되는 것은 이윤의 최대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 고 인정하지 않았다.
왕지혜는 "우리 아들이 한두 살 때, 엄마가 돈이 있으면 자기가 아니라 사회라고 말했어요.
그래서 내 아이는 지금 몇 살밖에 안 되지만, 그는 장래에 혼자 아르바이트를 해야 한다며, 엄마의 돈을 받지 않겠다고 말할 것이다.
{page ubreak}
“일을 하는 것은 자신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것이고, 혼자 살아야 하는 것은 얼마의 돈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관건이다.”
이런 이념 아래
CAVA
고이윤을 따지지 않고 더 적합한 가격비.
한편, 먹는 왕지혜는 동물성 제품을 생산하는 것을 점차 줄이고 있으며, CAVA 의 올해 추동 제품은 모두 피초, 진피, 패딩, 대체 원료는 이미 찾아서 옥수수 섬유, 콩 섬유를 포함해 2배 비싸지만 보온성이 더 좋다.
"올 초여름 제품은 실사도 있지만 지금부터는 CAVA 가 내린 원단에는 이미 1미터 실크 원단이 없다"고 말했다.
왕지혜는 "이 과정이 필요합니다. 내 마음도 발버둥치고 있지만, 마음도 다짐할 수 있을지 관건이 있습니다. 정말 이렇게 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빠른 패션 은 더 짧은 유행 주기 를 의미 하는 것 을 의미 하는 것 도 패션 에 더 많은 관심 과 더 많은 소비 를 의미 하는 것 이다. ‘제자의 규칙 ’의 ‘귀결, 귀화, 상순부, 하칭집 ’이 있는가?
"2년 전 이 문제를 생각하고 있었어요."
왕 지혜
옷장
한 벌의 외투가 10년 동안 입었는데, 나는 우리의 제품이 시공을 넘고 마음을 키우기를 바란다.
나는'중생을 사랑하고 지구를 보호하고 마음의 귀족'이라는 이념을 통해 CAVA 의 VIP 고객을 통해 점점 더 많이 스며들 수 있고, 진정한 패션, 건강, 즐거운 생활 방식을 이끌어가는 이 사명은 나에게 매우 어렵습니다.
"미래는 국학 보급을 하고 싶다. 이제 우리 작은 국학당이 하나 있다. 미래에 한 국대, 패션 브랜드는 문화와 마음의 플라스틱 을 포함해야 한다"고 말했다.
왕지혜가 이렇게 생각한다.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FILA 는 중망 독점 트레이닝 슈즈 공식 파트너가 되었다
- 즉시 뉴스 | ‘ 왁자지껄 ’ 광환 뒤에는 비바람이 오고, 부추는 베어낸다
- 즉시 뉴스 | 모사 의 업적 은 예상 치 못한 Zara 가 퇴세 를 전환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즉시 뉴스 | Vetements 창시자 이직 후 파리세가를 리즈로 데려올까요?
- 즉시 뉴스 | 운동화 전매 사업이 불타오르고 상반기 세 조화 거래 플랫폼 융자 초과 10억 원
- 패션 브랜드 | NATIVE SONS X Sacai 2019 신규 네임 프리미엄 시리즈 발매
- 패션 브랜드 | Lucien Pelllat -Finet X 요정 포켓몬 연명 니트 시리즈가 풀려 색채
- 즉시 뉴스 | 특설 회사 발전 공급 체인 의류 브랜드가 자신의 부족함을 의식하고 있다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
- 방직 의류 브랜드 전략 고봉 포럼 이 항주 에서 거행 하다
- Zara 가 2011 여름 신상 여장을 발표하는 LOOKBOOK.
- 《 제자규격 》 이 의류 기업을 풍미하다
- 클래식의 흐름, Vans &Nbsp; OTW & Nbsp; Cobern & Nbsp; Bot
- 돈 벌기 너무 힘들다 & Nbsp
- 베트남 원단 가격 폭등 의류 수출
- 매력적인 미소 & Nbsp; First & Nbsp; String & Nbsp; Jack & Nbsp; Purcell & Nbsp; Johnbsp; Weld 신발
- 北京海淀服装以次充好罚款一万元
- Supra, 2011년 여름 라스타화 발행
- 샤넬 2012 초봄 바캉스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