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선물의 과학성과 예술성

2012/3/30 12:10:00 24

판매원은 과학성을 배웅한다

옛말은 “ 예의는 상종 (道) 이다.

“ 오고 가지 않고 예의를 차리지 않는다. ”

중국 은 숭상 이다

예절

국도는 일찍이 춘추기에 선물하는 풍조가 형성되어 문화가 되었다.

판매, 선물은 필수, 선물은 거의 필수이며, 조류다.

선물을 보내는 것은 일종이다.

조류

너는 조류를 거스르지 말고, 그렇지 않으면 자신의 사업에 손상을 입힐 수밖에 없다.

영화가 끝나는 것과 같이 걷는 것도 뒤죽박죽이 될 수도 있는데, 하물며 역행이라니, 그것도 부딪히지 않고 밟고 납작하지 않느냐?


하지만 여러분 제발 내 뜻을 오해하지 말아요. 저는 '뇌물' 이 아니라 '뇌물' 의 흐름이 아닙니다.

‘ 예 ’ 는 일종 의 소통 감정 의 의식 과 방법 으로 ‘ 예 ’ 를 통해 얻은 것 은 정당한 이익 이고, 뇌물 은 일종 의 일종 이다

이익

권모와 수단은 뇌물을 통해 얻은 것은 부당한 이익이다.

우리는 절대로 두 사람을 헷갈리지 마라.


사실 선물을 보내는 것도 인간의 정감 체험의 간결하고 생동적인 방식이다. 선물자를 통해 수신자에게 어떤 특별한 감정을 표현하려고 한다.

물표정, 선물은 물건에 실려, 몸에 맞는 선물, 마치 소리 없이 사교활동에 금상첨화.

마케팅인의 교제 활동은 공리성과 목적성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당신은 절대로 현금으로 교차하는 사람을 하지 마세요.

어리석은 마케팅인들은 평소에 왕래하지 않으면 반드시 일이 있을 것이다.

일처리를 위해 선물을 보내는 목적성이 매우 강하고, 이러한 마케팅인들은 상대방의 구리 냄새를 맡게 하기 쉽고, 이렇게 하면 뇌물을 받는 혐의가 생기기 쉽다.

총명한 마케팅인들은 평소에 선물을 보내는 것은 단지 감정을 소통하기 위한 것이다.

만날 일이 없으면 만나지 않는다.

선물을 보낼 때 일을 처리하지 않고 일을 처리할 때는 절대 선물을 하지 않는다.


제멋대로 판매자에게 물어보면, 그는 고객에게 돈을 써서 비위를 맞추지 못한다.

어떻게 하면 선물, 사람, 배웅, 정교하게 배웅, 신의를 배웅할 수 있을까? 필자는 13년 매출 생애에서 선물을 보내는 체결을 총괄하고, 판매 팀 멤버들의 선물 경험 및 심기, 선물의 과학성과 예술성 두 방면에서 분석할 수 있다.


먼저 선물을 보내는 과학성을 이야기하다.


마슬로의 수요 차원의 원리를 먼저 살펴보자.

사람은 낮게는 5가지의 수요: 생리적 수요, 안전 수요, 사교 수요, 요구 존중, 자아 실현 수요.

이 다섯 가지 수요는 낮은 것부터 고조로 점차 증가하는 것이다.

한 사람이 아직 옷, 음식, 주거, 행, 성의에 만족할 수 없을 때, 그의 가장 급한 수요는 생리적인 수요, 이때 판매하여 먹을 것을, 마실 것, 쇼핑카드 따위는 모두 좋다.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고객들은 이러한 수요를 벗어나 더 높은 단계로 올라갔고, 이때 또 술과 차를 선물하는 것을 판매하면 고객은 흥미를 느끼지 않고, 심지어 지긋지긋하다.

이것은 모두 저차원적인 수요이기 때문에 선물을 보내는 것도 기술적 함량이 없으며, 돈을 충분히 주면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보내는 선물은 경쟁력도 없고 아무런 효과가 없다.

그래서 선물을 보낼 때 창의력을 발휘하고 머리를 잘 써야 하며, 최대한 고객에게 고차원적인 수요를 활용해야 한다.


경제학자는 더욱 합리적인 견해를 제시하고 근거 있는 관찰에 있어서 가장 좋은 선물은 종종 우리에게서 아쉬운 물건을 사게 한다.

이 말을 어떻게 이해할까? 예를 들어 너의 직상사가 직접 생일을 요구한다면, 네가 상사에게 선물을 선물할 계획이야, 관련 배경배경은 너의 상사는 한 여자, 30대, 매우 생활품질을 중시하는 것으로, 사용한 물건전부 국제유명명명카드로 가정조건조건이 매우 좋은데, 당신은 비용예산이 1000원 이이이이이이이나에게 선물을 선물할 계획이야? 혹시 당신이 사용한 스카스카수건은 2000원 이하이하이하는 아니일 수도, 아마도 당신이 사용한 화장품 같은 것을 고려하지 않고, 그녀가 사용하는화장품은 300000위안에 비명명명품에 비명명명명카드를 주는데, 아마도 1000위안의 예산이 매우 좋지만, 당신은 1000위안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모자라다

혹시 생화, 만년필을 선물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도 많은 사람들이 보냈을 것이다.

그럼 우리가 뭘 보낼 수 있을까? 이 상사에게 한 시화로세치의 크리스털 펜던트, 펜던트에는 크리스털 토끼, 사랑스럽고, 이 상사는 토끼 띠이기 때문이다.

브랜드를 아시는 분들은 시워로세치, 휴대폰 펜던트도 약 1000원 정도 필요합니다.

나는 이 상사가 아무리 돈이 많아도 그녀는 1000위안을 쓰고 휴대폰을 하나 사러 가는 것을 아까워할 것이다.

결국 그 상사는 이 선물을 매우 좋아하여 받은 후 바로 자신의 휴대폰에 걸었다.


이 예는 경제학자의 이런 견해를 구현할 뿐만 아니라, 선물하는 과학적 가운데 또 하나의 중요한 원칙을 구현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필자는 400위안짜리 넥타이를 사서 친구에게 600위안의 양복을 사왔다.

가격으로만 보면 넥타이의 가격이 좀 싸다.

그러나 넥타이를 받은 친구는 필자가 대범하다고 생각하며 고급스러운 넥타이를 선물했다.

양복을 받은 친구는 오히려 필자가 쩨쩨하게 느껴 큰 상품을 사왔다.

그래서 선물 선택을 할 때 값싼 선물 중 한 가격을 고르는 것이 가치보다 높은 선물 중에서 한 가격보다 낮은 가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선물할 때 선물의 가치는 중요하지 않다는 얘기다.

이 선물은 그것에 속한 유별에서 비싼 것이라는 것을 알 필요가 있다.


심리학자는 우리에게 유용한 팁을 하나 알려 준다: 당신이 좋은 소식이 두번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 두 번 나누어 알려 줄 수 있다.

첫번째 좋은 소식을 듣고 기쁨과 흥분에 잠겨 두 번째 좋은 소식이 금상첨화였다.

인간의 상태가 평전된 후, 그들의 기쁨과 행복을 다시 불러일으켜 효과는 매우 이상적이다.

이 기교를 선물로 운용하면 필자의 체감은 두 가지 관련이 없는 선물, 두 번 나눠 보내는 효과가 더 좋다.


선물을 보내는 예술성을 다시 이야기합시다.


‘ 예술성 ’ 이란 일종의 체득과 느끼는 것이 관건이다. 마음을 보내는 것이고,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우리가 먼저 세 가지 예를 통해 체득하자:


예 1: 모 판매 대표가 자주 모 주임님을 방문하는데, 이 주임은 늘 냉담하다.

한 번 그는 주임 사무실의 베란다에 많은 화초가 놓여 있는 것을 발견하였으나, 잘 자라지 않은 것 같았다. 그는 기민하게 움직여 동호에 호수 밑의 진흙을 파냈다.

그는 묵직한 직물 봉지를 메고 사무실로 보내자 주임은 감동했다.


예 2: 송아지 매출 대표가 주임님을 방문할 때 주임이 자꾸 목을 삐었다. “목이 아프세요?” 주임은 “그래, 매일 컴퓨터를 보고 머리를 숙이고 다니고 활동도 안 하고 어쩔 수 없다 ”고 말했다.

이 판매 대표는 일반적인 경추 치료기 등 의료 기구를 구입하지 않고 주임에게 노트북 받침대를 하나 사주고 선인장도 가져왔다.

그는 노트북 컴퓨터를 받침대에 걸쳐 장기간 머리를 숙여 경추의 손상을 피하고 선인장은 컴퓨터 앞에 놓으면 복사를 흡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몸조심하세요!"주임은 그가 컴퓨터 받침대를 잘 설치해 놓고 고개를 끄덕였다.


예 3:어떤 매출 대표는 이 약제 주임에게 담배를 피우는 것을 알기 때문에 중화는 두 개를 사서 보냈다. 하지만 그는 아무 말도 받지 않는다.

대표가 거듭 버티자 그는 자신의 연기가 이미 많다고 말했는데, 피울 수가 없어서, 다시 보내면 낭비할 수밖에 없었다.

성난 모양.

돌아간 뒤 이 대표는 측면에서 이 주임은 몇 년 동안 술을 너무 많이 마셨기 때문에 심각한 고혈압, 고혈진 등이 있다.

그러자 가장 좋은 오임용 전자의 혈압을 사서 흥겹게 주임에게 보냈다.


그러나 주임이 서랍에서 더 고급스러운 서문자 혈압을 꺼내는 것을 보고, 이 대표는 가슴 가득한 열정이 단번에 부어버렸다.

곰곰이 생각하는 후 그는 슈퍼마켓에 뛰어 40위안에 달린 큰 유리캔을 사서 15위안 동안 생땅콩과 땅콩 반 근을 샀다. 또 30위안을 들여 항순식초를 샀다.

집에 돌아온 후 생땅콩과 생콩을 깨끗이 씻어 1:2의 비율에 따라 유리통에 담아 식초 한 병을 넣고 뚜껑을 닫았다.

그리고 또 프린터에 작은 종이조각을 붙여 유리통에 종이에 "'본초강목'이 적혀 있다. 생땅콩, 콩, 식초는 1:2:3 비율을 섞어 3일을 담그고 있다.

매일 아침 공복식 땅콩 5알, 콩 10알, 식초 2작은술, 혈압을 조절해 혈분을 낮출 수 있다.


사흘 후 이 대표가 자제한 강압약을 주임 앞에 두었을 때, 주임은 즉각 흥미를 가져다가 그 자리에서 뚜껑을 열어 두 입을 열어 칭찬했다.

이후 1시간 동안 주임은 흥미진진하게 양생을 나누었다.

앞으로 그는 주임에게 식초에 땅콩을 담그는 임무를 맡았다.

두 사람의 관계도 나날이 친해지면서 결국 그들 회사의 제품이 순조롭게 입고됐다.


그래서 선물하는 예술적 추구는 마슬로의 수요 차원 이론에서 존중의 수요와 자아 실현에 대한 요구에 관해 고객의 높은 층차적인 수요를 충족시켜야 한다.


선물에 관해 가장 높은 경지에 대해 무형의 선물을 지나치게 보내지 않는다.

이 세상에 ‘유형 선물 ’을 보내는 것은 결코 무섭지 않다. 정말 무서운 것은 그야말로 알 수 없는 무턱대고 무리한 방식으로 받들어 주는 선물이다.

안 받아도 인정을 100% 인정해야 한다!


듣건대 어떤 에피소드와 난삽한 이야기는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한 판매 대표가 한 부서 주임에게 주임에게 자기 회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싶었지만 주임은 시간도 주지 않고, 이 판매 대표의 소개를 전혀 듣고 싶지 않다.

그러나 이 판매 대표는 줄곧 이 주주주임임선생님을 찾아찾아찾아왔다, 마침 비가 와서 주임사무실에 도착했주주주주주주주임 이 없이 기다리기다렸고, 주임선생님은 밖에서 돌아오고, 비가 오는 이유이유이유이유이유이유이유이유로 주임의 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도 젖젖젖을 찾아찾아찾아왔고, 주임 대표대표대표대표대표대표대표가 계속 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시주주주주주수수수수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구두 위의 물은 이미 깨끗이 닦았다.


이때 판매 대표가 일어나서 주임님께 10분 정도 주실 수 있는지 보여주시면 저희 회사의 제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당신이 주임인데, 당신이 이 영업 대표에게 10분의 시간을 줄 수 있을까요? 답은 틀림없이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고대의 이야기: 기원전 이이이이일곱년, 제비태子단이어떤 방법으로 가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공교롭게도 손에서 태자는 즉시 미녀의 두 손을 다져 옥반으로 사절이다.

매우 독한 연태자 담! 또 얼마나 ‘선물의 길 ’을 잘 아는 연태단이! 그가 알고 있기 때문에, 가장 독한 선물은 상대방이 거절하려 할 때 이미 늦은 것은 ‘천리마 의 간 ’과 ‘미녀의 두 손 ’이 모두 그렇게 불합리하게 희생되었지만 ‘혜받을 수 없는 팔 ’처럼 ‘이 정 ’이라고 할 수 없다.

어쩐지 가시의 반절이 그가 “ 태자는 나에게 너무 두꺼워! ” 하는 인사의 고명이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알고 그가 네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을 배웅할 수 밖에 없는 것을 배웅했다


한 가지 술을 마시지 않으면 안 된다. 왜냐하면 그가 “ 당신이 동생을 존중하면 반드시 이 잔을 마셔야 한다. 내가 먼저 경의를 표한다 ” 고 고개를 들고 건배하면 너는 마시지 않을 수 있겠니? 안 마시면 그를 무시할 것이다.

더욱더 독한 사람은 그가 술을 술잔에 거꾸로 들이키는 것이고, 술잔은 먼저 입을 떼지 않고, 두 눈은 눈을 휘둥그랗게 뜨고 너를 보고 마시지 않는다면, 네가 마시지 않는다면, 그가 고개를 숙이고, 원래 술을 머금고 또 컵을 토했다.

정말 더럽다! 정말 독하다! 문제는 세상의 영웅, 호걸, 원칙을 지키는 사람이 이렇게 타협할 수밖에 없다!


선물은 과학이고, 더욱이 예술이고, 관건은 두 글자의 ‘정성 ’에 있다. 고객을 살펴볼 수 있을지, 고객을 마음껏 느끼고, 다른 것을 찾아낼 수 있을지, 차이가 있는 배웅 방법을 찾아낼 수 있을지 의문이다.

당신이 진정으로 마음을 쓰면 반드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잡으면 판매량을 잡는 것입니다!

  • 관련 읽기

직장'자기야 '부르면 안 돼.

사무 예절
|
2012/3/29 23:41:00
17

직장 예의: 직장 만나서 얘기하는 길

사무 예절
|
2012/3/29 14:54:00
24

회계 직장 신인 사무실 예의 공략

사무 예절
|
2012/3/22 15:15:00
19

우수한 사무는 여성의 필수적인 예의 상식이다

사무 예절
|
2012/3/22 15:13:00
10

사무실 예의: 직장 만나서 얘기하는 길

사무 예절
|
2012/3/22 15:02:00
9
다음 문장을 읽다

전문가 는 신발 시의 전통 마케팅 과 전기 상들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해독한다

‘ 존재는 합리적이다 ’는 전통적인 마케팅 패턴이든 전자상무든 모두 생존할 공간이 있고 업계 전문가들은 전자상거래가 단기간 내에 전통마케팅 모델을 완전히 대체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