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왕 창시자 정건휘도 어쩔 수 없었다.
바로 < p >
'p'은 알디왕이 직면한 문제는 브랜드 미예도가 훼손된 것이 아니다.
바로 < p >
은 2008년 8월 아디다스가 그 상표 전용권 및 부당한 경쟁을 침해했다는 이유로 아디왕을 군구시 중원으로 고소했다.
2009년 7월 아디다스는 또 후베이성 우한시 중급 인민법원에서 다시 소송을 제기했다.
2010년 4월 법원은 아디다스의 모든 소송 청구를 기각했다.
바로 < p >
은 하지만 일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
침묵 3년 이후 아디다스는 국가공상 행정관리총국 상표심사위원회를 법원에 호소해 아디왕 등록을 취소하라고 요구했다.
바로 < p >
‘아디다스 ’가 이처럼 큰 비용을 줄줄이 이 소송을 하려고 하는데, 그 브랜드는 중국의 경영 포석, 채널 침몰과 관계가 없다.
스포츠 브랜드 거물인 아디다스는 ‘2015로 통한 길 ’이라는 계획을 세웠고, 아디다스를 중국 1400여 개 중 작은 도시로 깊이 파고들었다.
이에 따라 아디다스는 중문상표와 도안 로고와 비슷한 중국 스포츠 브랜드 아디왕은 이미 중저단시장을 차지했고, 전화는 이에 불을 붙였다.
바로 < p >
은 사실상 아디왕이 직면한 문제도 국내 한 유명 스포츠 브랜드가 직면한 문제이기도 하고, 이 브랜드의 성공은 아디왕에게 약간의 참고를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한 유명 스포츠 브랜드가 설립 초기에는 유명 자동차 브랜드 상표와 비슷한 것으로 분쟁을 일으켰다.
바로 < p >
은 이후 유명 스포츠 브랜드가 논란에 휩싸인 원유 브랜드 상표와 표식을 포기하고 새로운 브랜드 명칭과 표식을 사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다시 부각시켰다.
수년 동안의 고심 운영을 거쳐 거액의 마케팅 투입까지, 국내 운동화 일선 브랜드로 급속히 발전시켜 국내 업계에서 중요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홍콩 연합 거래소에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page break} < < >
'p `p `
사전의 strong `재출발 `
은 과 비슷한 아디왕도 조용히 변혁을 준비하고 있다.
바로'strong '-'의''
'아디왕 공식 홈페이지 '중국어 상표와 거꾸로 삼각 로고가 이미 종적을 보이지 않고 있는 것은'adivon'의 영문 표지였다.
아디왕은 천고양이 [웨이보] 공식 플래그숍 이름도'adivon 관방플래그숍'으로 바뀌었다. 아디왕 최신형 제품에서 그 운동화와'a target ='u blank 'href ='htttp://wwww.sjfzemcom''의 의상''은 이미'아디왕' 중국어 상표와 3각로고 (Adivon)'로 바꾸어 영문'adivon'으로 바뀌었다.
바로 < p >
은 이와 함께 아디왕은 전국의 대부분의 매장에서 창고 세일 을 벌이고 있으며, 문점 간판도 중복 중이다.
유봉은 회사의 신제품은 아디왕의 중국어 상표와 로고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낡은 제품의 하적과 일정한 완충기, 현재 중개업자는 구제품을 계속 판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바로 < p >
'p'은 물론 아디왕이 바뀌어야 할 부분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바로 < p >
'작은 시대 '영화 포스터가 전체 페이지를 차지하는 것은 아디왕 공식 홈페이지에 대해 상상하기 어렵다.
바로 < p >
'작은 시대 '영화는 곽경명에게 한 번의 크로스와 전형으로, adivon 에게도 마찬가지다."
유봉은 아디왕의 새로운 마케팅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기존 전통적인 스포츠 경기 협찬 방식과는 달리 아디왕은 영화와 드라마를 협찬하는 형식으로 오락 마케팅 분야를 적극적으로 넓혔다.
미래에 대해 아디왕은 계속 진지를 지킨다. 경쟁이 작은 곳도 찾아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아프리카 지역의 국가와 전문점과 깊이 협력한다.
바로 < p >
‘p ’은 마케팅과 루트에 새로운 기획을 했지만 브랜드는 제품 특색과 성비를 신경 써야 한다.
현재 전체 업계는 하나의 브랜드 변혁기에 놓여 있다. 스포츠 브랜드의 시장공간은 이미 가득 차있어 소비자들의 소비 관념도 성숙해지고, 브랜드는 단순한 마케팅과 채널을 통해 성공할 수 있으니 제품 자체로 복귀해야 한다.
바로 < p >
‘p ’은 사실상 국제 스포츠 브랜드가 잇달아 2, 3선 시장을 점령할 때 국내 스포츠 브랜드가 이녕 안심 등도 채널 침몰력을 높여 중저단시장을 확장시켰다.
아디왕의 본부 소재지, 천주 진강에는 수백 개의 스포츠 브랜드가 서로 저단시장을 쟁탈하고 있다.
이런 스포츠 브랜드들은 아디왕과 같은 위치를 차지하는 뿐만 아니라 가격 구간 차이는 크지 않아 아디왕의 재생 후 유력한 라이벌이 될 것이다.
바로 < p >
'p'은 이 외에도 중국 체육용품 시장이 지속되면서 소비자들의 소비 관념이 이성을 향한 데다 생산원가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
아디왕이 한 경로의 우세와 저렴한 가격의 우세는 더 이상 뚜렷하지 않은 것 같다.
바로 < p >
과 아디다스의 소송은 아디왕을 다시 브랜드의 길로 몰아넣었지만, 어떤 면에서 소송 자체가 재생된 아디왕과 다소 브랜드 패드를 만들어 냈다.
이 소송을 통해 소비자들은 아디왕의 시장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아디왕은 이 기회를 빌려 새로운 브랜드의 영향력을 높일 수 있을지도 모른다.
바로 < p >
‘ p ’의 천사 투자자, 중국 브랜드 매니저협회 상무이사 조강은 “ 중국경제와 정보화 ” 기자에 대해 “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이미 경쟁 백열화 시장이기 때문에 아디왕은 제품 세화에 노력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아디왕은 새로운 브랜드를 빌릴 수 있다 ” 고 말했다.
야외 업계는 여전히 조양산업으로, 강한 시장이 있고, 아디왕은 새로운 브랜드를 빌려 야외 시장을 공격할 수 있다.
“물론 선상과 선을 강화하는 결합도 필요하고 위기가 생기면 기회가 있을 것이다.”
바로 < p >
'p '' 갈아입으로 가는 것은 아디왕이 첫 번째가 아니더라도 마지막은 아닐 것이다.
현재 복건천주에만 스포츠 브랜드의 상표가 국제 브랜드의 상표와 비슷해 최근 마이클 조단이 국내 스포츠 브랜드 조담 스포츠 조담 스포츠'웨이보'의 침해 소송이 들끓고 있다.
아디왕과 아디다스의 소송은 현재 중국 기업이 권익 보호 방면에서 중시될 수도 있다.
바로 < p >
‘p ’이 말과 같이 산채가 한 두 가지 사례로 사라질 수는 없다.
아디왕안은 국민에게 법률에 대한 경외심을 불러일으켰다.
국내 체육용품업이 조정 단계에 놓여 있어 시장을 더욱 집약화시킬 수 있다.
아디왕이든 더 많은 스포츠 브랜드 기업이든, 장기적인 차원에서 자신의 브랜드 전략을 기획해야 하며, 조정에서 자신의 시장을 찾아야 한다.
바로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