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무인량품의 핵심 경쟁력은 제멋대로 하는 것이다

2015/11/4 16:50:00 61

무인선품핵심 경쟁력브랜드 전략

많은 브랜드의 성행은 어느 정도 이유가 있다.

외부에서 보면 상품의 사용에 편리성, 브랜드 이념의 정체성, 매출의 인지성은 어느 정도 작용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보면 우연과 복제할 수 없는 느낌이 들지만 실제로는 내재적인 경영 수법과 이념이 서로 통한다.

일찌감치 무인량품 사장이 송정 씨에게 무인량품은 어떻게 오늘까지 걸어왔느냐며 위기 끝에 다시 살아났는가?

송정 씨는 회사의 전체적인 인식을 바꾸어 이런 인식을 풍토로 삼는다고 답했다.

모두가 한 회사의 성공은 어떤 일환이나 사건이 결정되었다고 생각하는데, 나는 회사 전체가 인지상에서 회사의 발전의 요소를 고루 일치하게 결정했다고 생각한다.

사실 회사의 기풍을 바꾸는 것은 어렵지 않다.

먼저 자신을 바꿀 때는 자신이 생각하는 문제점을 종이에 적힌 다음 차례대로 열심히 하면 된다.

회사 관리도 마찬가지로 경영진의 인지에 대한 문제점을 한 장지에 적어 확정된 방향에 따라 꼼꼼하지 않고 한다. 이 회사는 반드시 강력한 회사가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결정된 일은 열심히 해라.

이것이 무인량품의 핵심 경쟁력일 수 있다.

PB (자체 브랜드 상품) 상품은 소매업종의 필수 수단인 것 같다.

많은 기업들이 자유 브랜드 상품을 어떻게 개발할 것인지를 고려하고 있다.

일본, 90년대 이후 소매업 PB 상품 개발 붐도 발생했고, 배경은 주로 경제 거품 파열 이후 고객의 소비 습관이 큰 변화를 일으켰다.

우선 경기 불황, 소비 저조 때 고객 은 품질 저하 의 상품 을 사고 싶 고 너무 많은 돈 을 꺼내 소비 하는 갈등 심리 를 꺼냈 다.

할인

매출이 모리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고 자기 가게의 매출이 끊임없이 떨어지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

그러자 이런 갈등의 배경에서 PB 상품은 이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90년대부터 일본 각

소매상

PB 상품은 장족의 발전을 얻었다.

하지만 이번 발전에서 특이한 예가 있는 것은 무인량품이다.

무인량품은 1980년에 태어나 최초 창립했을 때 독립적인 브랜드가 아니라 서우 마트의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탄생했다.

당시 서우 슈퍼마켓은 일본에서 유명했지만, 그때 서우 사장은 일본의 많은 상품포장이 너무 럭셔리하고 상품의 본래의 가치를 완전히 왜곡해 상품의 가치를 더욱 돋보이길 희망했다. 지나치게 포장한 상품이 아니라 무인량품 최초 개발의 초심이다.

무인량품의 상품의 위치에 대해 ① 원자재를 고집하는 ② 공정의 개선 ③ 포장의 간소화도 제시했다.

당초 무인량품의 첫 번째 상품은 단지 40개 품목이며, 모두 식품류이며, 서우 마트 식품매장, 서무 백화점과 편의점에서 판매됐다.

1989년 무인량품은 서우에서 독립하여 주식회사 양품 계획을 세웠다.

1990년 이후 상품 항목을 늘려 무인량품이 전 세계에서 확장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 같은 회사는 2001년에 38억엔의 적자가 나타났고 주가는 4만엔 (4만엔) 에서 2천엔을 넘어뜨렸다.

이 회사의 성공적인 V 자 이윤을 회복할 수 있는 힘은 무엇일까? 그리고 그 이후에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무인량품의 점포운영수첩은 총 13권, 약 2000여 페이지, 매장 분위기의 제작, 은조작 등을 포함한다.

왜 이렇게 자세하게 정해졌는지, 기존 무인양품 가게가 주로 선배의 후원자로 운영되고, 이런 결과는 선배들이 이해하는 것과 달리 교육을 받는 신인들도 각각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르바이트는 기본적으로 감각으로 일하고 있다.

무인량품

운영 수첩은 기본 조작 위주로, 신입 사원은 많은 사람들이 지도할 필요가 없는 상황에서 이해할 수 있고, 운영하는 것이 이 수첩의 중점이다.

물론 수첩 내용이 현장에 영향을 미친다면 운영 경로를 통해 피드백을 할 수 있다.

사실 무인량품의 운영 수첩 업데이트 빈도는 업계 내에서 매우 높고 기본적으로 매달 한 번씩 된다.

이로써 현장 직원들의 작업 패턴화를 낮추다.

무인량품의 탄생 초기에는 서우의 PB 브랜드로, 사실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그때 PB 상품을 언급하면 가격이 저렴하고 품질이 상당한 상품인 것 같다.

무인량품 창설 초기에는 대공장들이 무인품 브랜드를 제조한 상품이다.

하나는 모리가 너무 낮고 둘째는 자기 회사의 이미지를 낮추는 것이다.

그러자 이 대공장들이 자신의 상품의 제조에 참여하도록 하기 위해 무인량품은 자신의 상품 개념을 명확하게 했다.

조기 무인양품 포스터에 이런 글은 자주 볼 수 있다.

① 원자재의 선택 ② 공정의 개선 ③ 포장의 간소화다.

이런 상품 이념과 일본의 장인 정신은 매우 부합하여 많은 제조업체들도 무인품 상품의 생산 위에 참여하고 싶어한다.


  • 관련 읽기

시화로세치가 20% 인하 선언

회원 전구
|
2015/11/4 15:59:00
45

빠른 패션 브랜드 자라의'빠르다'는 공부할 만하다.

회원 전구
|
2015/11/2 17:00:00
28

하이라이트 브랜드가'쌍11'에 가입해도 브랜드 선택이 더 이상 떠들썩하지 않는다.

회원 전구
|
2015/11/2 14:13:00
41

우대 구매 총동원 이 적극 전쟁 에 대비 하다

회원 전구
|
2015/11/2 13:23:00
48

홍콩 마카오 시장은 COACH 의 연루가 되었다

회원 전구
|
2015/11/1 15:57:00
31
다음 문장을 읽다

제조업 포옹 인터넷 전통 방직 날염 업계 공급 사슬 플랫폼 변화

과거에는 인터넷을 줄곧 공구로 삼아 우리의 목적을 달성해 왔지만, 오늘 인터넷이 우리의 삶을 점거했다. 그것은 우리의 생활방식을 바꾸고, 이제 인터넷 + 전통 방직 날염이 어떤 효과를 보는지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