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대외무역 포위망 돌파: 용기와 지혜로 미래를 쟁취하다

2025/4/16 14:34:00 180

미국 관세

  절강은 중국의 대외무역수출대성으로서 미국이 관세정책을 람용하여 휘젓는 허리케인이 전 세계를 휩쓸었을 때 기자는 절강에 와서 중압하에 있는 대외무역기업을 탐방했다.
  미국 정부가 제멋대로 관세 수단을 남용하고 일방적인 패륜과 협박을 가하는 것에 직면하여 중국 대외무역 기업은 속수무책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전략을 조정하고 내외 시장을 개척하여 강대한 근성과 혁신 능력을 보여주었다.
  "미국 관세 정책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지만, 우리의 사고방식은 분명하다."
  절강성 소흥가교, 이곳의 중국경방성은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큰 방직품집산센터이다.기자가 도착했을 때는 오전이었다. 하루 중 가장 바쁜 시간대여서 다소 조용해 보였다.
  아홍방직의 사장 오원근은 기자에게 련며칠간의 미국관세정책은 순식간에 변화무쌍하다고 알려주었다."지금 가격 기복이 이렇게 심하다. 오늘 이렇게 말하고, 내일 그렇게 변화한다. 원래 계약을 다 하고 또 변화하기 시작했다."
  불확실성, 경방도시의 사장들은 지금 이 단어에 대해 더욱 깊이 체득했다.
  그들은 기자에게 관세가 34% 까지 추가징수되었을 때 기업은 여전히 정상적인 생산을 유지하고 있었지만, 현재 이미 극한에 이른 관세 전쟁 하에서 일부 미국에 수출하는 생산 라인은 이미 생산을 늦추었다고 말했다.
  "일단 좀 관망하자. 많은 고객들이 지금 쉽게 주문하지 못하고 있다."
  금매미포예의 책임자 양위는 기자에게 실제적인 수자를 주었다. 그의 기업은 원래 매주 미국에 컨테이너 두세개의 커튼을 쳐서 40만~50만딸라의 가치를 갖고있었지만 지금은 관세정책이 돌변하여 이미 발송을 잠시 중지했다.
  압력은 현재, 어떻게 직면합니까?
  "가격 인상".
  양웨이는 기자에게 현재 미국 아마존 플랫폼 커튼류 제품의 10대 기업 중 절반 이상이 커차오에서 왔기 때문에 중국 판매자가 일정한 가격 협상권을 장악하고 있어 판매 가격 인상으로 관세 원가 상승을 상쇄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만약 그것의 관세가 줄곧 이렇게 높아도 변하지 않는다면, 우리 미국 쪽의 물건은 점차 가격이 오르기 시작할 것이며, 우리는 반드시 이 비용을 소매가격에 추가해야 한다."
  현재 양웨이의 기업은 합작상과 관세 원가 부담 방식을 상담하여 관세 정책이 가져오는 영향을 상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홍방직의 책임자 오원근은 기자에게 2018년의 무역전쟁을 겪었기에 이번 갑작스러운 변화에 직면하여 그들도 사실 준비가 되였다고 알려주었다.
  "미국의 정책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상황은 매우 혼란스럽지만, 우리의 사고방식은 분명하다."
  한편으로는 공급업체 및 고객과 공동으로 해결 방법을 협상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올해 초에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 판매팀의 인력을 추가 파견하여 현재 이미 많은 새로운 고객을 찾았다.
  남매가 운영하는 커튼 기업의 90% 가 미국 시장이다. 그들은 요 며칠 새벽에 일어나 관세 뉴스를 보는 괴로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데이터를 보면서 그들도 자신감을 굳혔다.
  "생산이 멈추지 않고, 물건도 계속 발송되고, 미국 시장은 중국 판매자를 포기하기 어렵다."
  사장은 기자에게"보수적으로 추정하면 미국 아마존 플랫폼은 커튼 10개를 팔 때마다 적어도 5개는 커차오에서 나왔고, 제품 플랫폼을 팔 때마다 15% 의 수수료를 벌었다. 그들은 우리보다 품절을 두려워했다."
  "혁신으로 위험에 맞서자"
  한 원단기업에서 책임자 로려금은 한창 기성복선품센터를 장식하여 고객이 직관적으로 원단을 느낄수 있도록 하고있다.그녀의 매장 위층에 디자이너 실험실을 설립했는데, 책임자는 올해 그들이 과학 기술 연구 개발과 오리지널 디자인을 늘렸다고 말했다.
  "의류의 디자인은 문화적 능력을 중시하는데, 오직 이렇게 해야만 제품의 부가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온주의 덕새그룹은 이미 대외무역을 한지 32년이 되였다. 총경리 장문걸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30여년간 제품은 이미 여러차례 승격되고 세대교체되였다.
  "우리가 하는 것은 비교적 고급스러운 것이다. 미국 고객들은 좋은 대체자를 찾을 수 없다. 그들은 베트남에 가고, 미얀마, 캄보디아에 가고, 동남아시아의 각 국가를 포함해서, 마지막에 많은 품질이 중국 제조의 표준에 미치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위기도 계기다.
  장원제는"도전에도 기회가 잠재되어 있을 수 있다. 지금 해야 할 일은 품질을 더욱 높이고 혁신으로 위험에 대항하는 것이다."
  가방 제조업체가 지배력이 높은 사례는 더욱 시사적이다.최근 몇 년 동안 기업은 이미 점차 기존의 파운드리 모델에서 벗어났고, 올해는 또 오리지널 디자인을 강화함으로써 제품의 기술 함량과 부가가치를 한층 더 높였으며, 이는 그들로 하여금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저력을 가지게 했다.
  "우리는 아직 자신의 설계와 연구개발팀이 있다. 우리는 21개의 특허를 가지고 있다. 손님들이 우리처럼 실력이 강한'대체자'를 찾을 수 있을지, 그것은 그들이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업무 매니저 장리치는 말투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번 인터뷰에서 적지 않은 기업책임자들은 외부의 불확실성이 그들에게 경종을 울렸으며 산업승격이 불가피하다고 표시했다.이것은 또한 저가경쟁에서 벗어나 혁신으로 핵심경쟁력을 구축해야만 국제무역의 변화국면에서 불패의 위치에 설 수 있다는 이치를 실증한다.
  "계란을 같은 바구니에 넣으면 안 돼요".
  "계란은 한 바구니에 넣을 수 없다"-저장 기업의 이 입버릇은 무역 위험에 대처하는 핵심 전략이 되고 있다.과거에는 미국 시장이 많은 기업 수출의'절반'을 차지했지만, 지금은 신흥시장 개척을 가속화하는 것이 공감대가 되었다.
  기자가 금매미포예 총경리 양위를 만났을 때 그는 까자흐스딴으로 가려고 준비하고있었다. 그는 기자에게 그의 려정표를 보여주었다. 최근 한달동안 이미 여러차례 출장을 갔는데 그 목적은 이런 지역의 시장잠재력을 고찰하고 새로운 상업기회를 찾기 위해서였다.
  더욱 주목할만한것은"내외쌍순환"의 심화이다.
  절강성 백금동공업무역 등 기업은 한면으로는 아프리카에 공장을 건설하여 해외생산능력을 배치하고 다른 한면으로는 국내시장을 깊이 경작하여 국내판매비중을 50%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이런"두 다리로 걷는"전략은 외부위험을 분산시켰을뿐만아니라 중국경제의 내수구동의 전환방향에도 부합된다.
  가격을 맞추던데로부터 가치를 맞추는데로, 유럽과 아메리카를 주시하던데로부터 전세계를 개척하는데로, 대리공상표부착으로부터 자주혁신에 이르기까지, 이"포위돌파전"의 배후에는 중국제조가 산업사슬의 고급으로 상승하는 확고한 발걸음이 있다.
  저장성의 한 기업 책임자가 말했듯이,"새로운 시장을 개발하지 않으면 기회가 하나도 없다."이런 주동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정신은 아마도 바로 중국 대외무역이 풍랑을 통과하는 가장 큰 저력일 것이다.
  "국가는 대국을 지키고 우리는 공장을 지킨다자신의 일을 잘하면 모든 어려움은 언젠가는 지나갈 것이다."
  기업의 주동적인 포위 돌파는 정부 부서의 지원을 떠날 수 없다.
  기자가 조사연구에서 알아본데 따르면 대외무역의 새로운 형세에 직면하여 절강성은 해외브랜드집합점을 확장하고 RCEP 원산지증서 신청절차를 간소화하며 500회 이상의 국제전시회를 조직하는 등 조치를 통해 기업의 출항"쾌속차선"을 구축했다.
  바로 4월 11일, 이우가 출시한 좋은 브랜드 출항 집합점은 한국과 에콰도르에서 또 두 개의 새 상점을 계약했다.현재 이 새로운 모델은 케냐, 이탈리아, 칠레 등 11개국에 진출했으며, 이어서 집합점은 창고점 일체, 온라인점, 인터랙티브점 등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절강성 의오시브랜드발전촉진회 회장 하리홍은 기자에게 의오가 현재 모색하는 새로운 모식은 전 세계 더욱 많은 신흥시장에서 브랜드의 신분으로 매개 나라에 뿌리를 내리고 무역경쟁력과 위험대처능력을 증가시키기를 희망한다고 알려주었다.
  이밖에 세관의"일대일"서비스, 수출신용보험, 전문융자지원 등 정책은 충격을 비교적 많이 받은 업종을 정확하게 도와주어 단기적인 압력을 완화시켰을뿐만아니라 더우기는 장기적으로 신흥시장을 개척하는데 신심을 주입했다.
  인터뷰 중에 많은 기업 사장들이 기자와 뒷받침이라는 단어를 언급했다.
  "국가는 대국을 지키고 있고, 우리는 공장을 지키고 있다.자신의 일을 잘하면 모든 어려움은 언젠가는 지나갈 것이다."
  앞으로 새로운 발전구도의 구축과 혁신능력의 제고에 따라 중국대외무역기업은 눈앞의 관세난국을 해소할수 있을뿐만아니라 더우기는 글로벌공급사슬의 재구축에서 더욱 주동적인 위치를 차지할수 있다.
  결국 진정한 경쟁력은 관세로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대체할 수 없는 가치에 의존하는 것이다.
  • 관련 읽기

중국 혼방사 명성: 과학기술'뜨개질'로 산업의 새로운 무늬

상업보전
|
2025/4/15 19:45:00
0

"인터넷 + 선진제조업"의 심층적인 융합을 추진하여 남통이 고급방직전문살롱활동을 개최하다

상업보전
|
2025/4/14 21:59:00
152

독창적 선도 기술 + 저탄소 혁명, UWA 신형 염료 세계 최초

상업보전
|
2025/4/14 15:40:00
0

중국 경방성 반제품 시장: 방직의 새로운 업태는 실체 시장의 새로운 구도를 재구성하고 있다

상업보전
|
2025/4/11 13:24:00
0

"스포츠 대년"하에 스포츠 의류 기업의 성적은 어떻습니까?

상업보전
|
2025/4/7 20:40:00
0
다음 문장을 읽다

“浙江省历史经典产业传承创新工作室”落户达利丝绸

4月12日,在义乌举行的第十三届浙江工艺美术精品博览会上,达利丝绸制作省级传承创新工作室被省经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