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연말 공황 & Nbsp; 동완화 사업은 손쓸 틈이 없다

2010/11/13 14:51:00 55

아르바이트

  

예년

결핍기

일반적으로 설 전후 한두 달이지만 올해 추석이 지나면 많은 직원들이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부족기가 설날 4개월이나 앞당겨 우리를 당황하게 했다.


“예년에는 작은 신발공장이 서로 뛰어다녔지만, 올해 특히 국경일이 지나고 나니, 큰 자본 공장도 벽을 파고 유실율이 커졌다.”


최근 2년 동안 전통 제조업은 보편적으로 품팔이 부족했지만, 이때 동완 다각의 구두공장의 노동자들은 기업관리자들에게 전대미문의 초조함을 느끼게 했다.

왕년에 가장 부족한 시기는 일반적으로 설 전후 한두 달이지만 올해 추석이 지나면 많은 직원들이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부족기가 설날 4개월이나 앞당겨 우리를 어찌할 바를 몰랐다.

장 사장이 남도 기자에게 고소를 하다.


  

산업 이동

노동자들이 잇달아 집으로 돌아가다.


장 사장과 마찬가지로 고민하고 동완이 일화업행정부 측 사장은 노동자가 왜 이직하냐고 물었다. 어차피 몇 개월 만에 됐다고 말했다.

지금 고향도 공장도 있고, 일을 할 수 있고, 임금 대우도 2,300위안이 모자라기 때문에 아예 아예 아예 일을 할 수 있다

이직

집에 갔어요.


이런 견해도 노동자의 인증을 받았다.

“ 이직자는 주로 집으로 돌아갔다 ” 는 노동자들은 이전에 동완은 광서, 호남, 호북, 하남 등지로 옮겨져 지금의 그곳 공장은 이미 다 세워 생산에 뛰어들었고, 적지 않은 현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하남의 강소천에서 온 동완 다각의 구두공장에서 보급노동자를 한 적이 있는데 그는 기자에게 설을 보내면 집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해 오륙년 내내 귀속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지금 고향의 공장도 많아졌습니다. 집 입구에 일이 생기면 돌아갈 수가 없습니다.


동완의 오아시스 신발 공장, 녹양화 공장, 일간 신발 업, 은성 신발 업종 등 여러 곳의 신발 기업이 반영되며, 국경절 이후, 적거나 적거나 적거나 적거나 적거나 적거나 노동자의 유실률이 예년보다 높은 상황으로 나타났다.


결공 ————야근 —유실


장 사장은 업계에서 보면 구두업이 전자업계 등 다른 업계보다 더 부족하다고 분석했다.

일반적인 신발 공장의 생산환경이 모두 비교적 힘들기 때문에 젊은 노동자들은 전자공장에 출근하기를 더욱 원한다.

그래서 전체 노동자가 부족한 환경에서 구두업이 더 많이 부족했다.


녹양화업의 노동자들은 “품팔이 부족해서 신발공장이 또 일을 해야 한다. 우리는 지금 밤에는 늦게까지 야근을 해야 한다. 설날까지 철회해야 한다. 설이 지나면 가벼운 전자공장으로 출근한다 ”고 말했다.

업계 인사들은 본래 노동자를 모집하기가 어려웠고 게다가 구두업 생산성수기라 해서 신발공장은 늘 야근을 해서 일을 끝내야 한다고 밝혔고, 근로자는 더욱 신발 공장에 들어가기 싫어서 악순환을 형성했다.

“지금 신발 공장의 노동자들은 모두 30세 이상, 젊은 노동자들은 모두 신발 공장에 가고 싶지 않다.”


동완의 한 규모의 대장부 공장이 반영되자 국경일 직후 노동자의 결함이 50% 에 이르렀고, 생산 라인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

예년 같은 신발의 생산성수기는 부족해도 30%를 넘지 않는다. 많은 신발공장이 결구가 얼마나 큰지 폭로되지는 않지만 올해 기한은 앞당겨 업계 내 보편적인 감수이다.


'부족기 연장은 트렌드'.


기요창 은승구두업 회장은 결원 때문에 업계 내부에서 서로 사람을 파는 상황이 갈수록 강렬해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년에는 작은 신발 공장이 서로 뛰어다녔지만, 올해는 특히 국경일이 지나고 나니, 큰 자본 공장도 벽을 파고 유실율이 커지고, 동행할 때 이런 느낌이 든다.

이 같은 업계에서는 대규모 결원이 터질 경우 신발 공장이 가장 선행될 것으로 보인다.


기자와의 인터뷰를 받고 있는 신발 업체 주인들은 거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과거제조업이 막 시작되었을 때 인적 자원이 그렇게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그런 시대는 생각하지 말고 돌아갈 길이 없다"고 말했다.

이들은 현재 직면한 결원이 전국적으로 부족한 인력 결원이라는 것을 깨닫고 기업으로서 기업의 생산 구조를 조정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부족기가 연장되었으니, 이것은 추세여서 불가피하다.

하지만 이것이 경쟁이고 기업마다 스스로 대처해야 한다."

세계 구두업 본부 부사장 장홍 부사장.


펼쳐 읽기


다른 업계는 아직 부족하다


두터운 노무대 마케팅에 따르면 황경은 추석 이후 많은 직원들이 집에 돌아오지 않았기 때문에 일부 구두업 기업의 보급품이 부족해 연세가 가까워지면서 이 문제는 계속 존재할 수 있다.

일반 근로자는 이 업계의 특성과 관련해 근무환경이 비교적 낮아 근무시간이 길어 주문으로 인한 계절적 명백한 요인으로 인해 직원들의 유실률이 계속 커지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의 농부들에게 비해 젊은 세대의 농부들은 마찬가지다.


황경은 가구, 전자 등 업계, 연말 직원들이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정상적이며, 구두업 같은 보급품이 부족한 상황은 나타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복장 이 불기 시작하다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10/11/12 11:32:00
37

棉花价格上涨致服装价格环比上涨1%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10/11/12 11:27:00
50

유자 볶음 면 가격 & Nbsp; 중국 방직 복장 수출 충격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10/11/11 14:08:00
44

의류 견적: 인상?불등하다모두 문제이다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10/11/9 15:09:00
53

强劲消费成为棉价上涨新动力

시장 앞이 전망하다.
|
2010/11/9 14:54:00
49
다음 문장을 읽다

40여 명의 회장 논도 상회 건설

"회장님 1등은 회의를 많이 하는데...두 번째는 응집과 단결 회원 기업이다. 8년 온주시 총상회 회장의 정승타가 유머러스하게 그의 마음을 총결해 40여 명의 상회 회장의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