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신발류 의류 기업이 브랜드 제조로 전환하다

2012/7/27 9:15:00 103

취안저우디자인산업 체인


현재,천주의 신발 의류 업계에서 전통적인 OEM (위탁 가공) 모델이 끊임없이 도전을 받고 있으며, 일부 기업은 OEM에서 ODM (디자인 가공) 과 OBM (브랜드 제조) 으로 전환을 시도하기 시작했다.


ODM 아래 제조에 디자인을 더해 신발 의류 기업에 더 많은 고객을 데려왔다;그리고 자체 브랜드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생산, 나아가 디자인 단계를 아웃소싱하는 OBM 모델은 취안저우 기업에 새로운 전기를 가져왔다.그러나 이 모든 것은 완벽한 산업 사슬이라는 전제가 필요하다.


  전통적인 파운드리 모델이 도전을 받다


"예전에는 신발 기업에 원단을 공급했을 뿐인데, 최근 몇 년 동안 증가했다설계코너, 곧 원단을 기성복으로 제작해 신발업체가 더욱 직관적으로 느끼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얼마전, 한차례 인터뷰에서 해천재료과학기술유한회사 원단사업부 마케팅부총재 변문생은 이렇게 말했다.


변문생이 말한것은 바로 신발복업종에서 현재 류행되고있는 ODM모식이다. 업계인사는 기자에게 전통적인 OEM은 단순한 제조로서 지금은 이미 고객의 새로운 요구에 적응하지 못하고있으며 고객들은 흔히 설계원소를 증가한후의 제품효과를 직관적으로 느끼기를 더욱 좋아한다고 알려주었다.


돌사자복장성부근에서는 전승복식주인 왕영강이 최근 그의 첫 전문점을 준비하느라 바삐 돌아치고있다.전승복식은 장기간 제조와 도매를 하여 적지 않은 체인매장과 복장브랜드를 위해 대리공을 해왔지만 최근 왕영강은 제조와 대리공만 하는것을 발견하여 기업이 병목과 위기에 직면하게 될것이다."진강에 자체 공장이 있어 제조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자체 브랜드를 만들어야 부가가치가 있고 활로입니다."왕융강은 위탁가공에서 자체 브랜드를 만드는 모델로 변신해 업계에서 자체 브랜드 제조 즉 OBM으로 불린다.


OEM에서 ODM, OBM에 이르기까지 취안저우의 신발 의류 기업들은 아마도 새로운 발전 모델을 모색하고 있을 것이다.


  패를 만들어 업계 신화를 창조하다.


오랫동안 많은 취안저우 신발 의류 기업이 다른 사람을 위해 대리하여 존재해 왔다."돌사자의 한 의류기업은 회사와 15년간 협력하여 기업의 규모도 300명에서 3000명으로 확대되였다."늑대 7마리의 이사인 우싱췬 부총재는 이렇게 말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각종 제조 원가가 상승함에 따라 단순 제조의 이윤 공간은 끊임없이 밀리고 있다.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돌사자에서 개별 파운드리 기업은 현재 이미 전자상거래로 전업했고, 경제 위기 및 해외 판매의 끊임없는 위축은 기업들로 하여금 어떻게 미소 곡선의 상단을 향해 기어오를 것인가를 생각하게 했다.설계, 구매, 제조, 판매 이 몇 개의 산업 사슬의 이윤 노드 중에서 제조의 이윤이 가장 낮고 곡선의 하단에 있으며 설계와 판매의 이윤이 가장 풍부하고 곡선의 상단에 있다. 이것이 바로 미소 곡선이다.


이에 대해 랑도복식 총경리 류혁군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다년간의 발전을 거쳐 랑도는 시종 설계사 브랜드의 길을 견지하고 브랜드부가가치를 끊임없이 제고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취안저우에 비해 그리 멀지 않은 저장성 원저우에서 메이터스본웨이는 전국 1200여 개의 전문점과 200여 개의 파운드리 기업을 하나로 연결했다.13년 동안 이 캐주얼 의류 회사는 기성복 한 벌을 생산한 적이 없고, 그 자체로도 옷을 팔지 않았지만, OBM 모델을 활용하여 메트스본웨이의 연간 매출액은 20억 위안에 달했다.현재 메이방, 가오방, 썬마를 포함한 저장성 전 업종의 유명 기업은 기본적으로 무공장화를 실현했다.


 신발 및 의류 산업은"사슬"경쟁에 진입했습니다.


OEM에서 ODM 및 OBM에 이르기까지 신발 산업은 고도로 완전한산업 사슬


왕융강은 자주 자비로 한국을 시찰하러 간다.그는 한국 서울의 동대문 상권에는 수십 개의 대형 도매 및 소매 시장, 종사자 10만여 명이 있으며, 매년 창출되는 가치는 40억 달러를 넘으며, 그 성공은 빠른 생산 유통을 떠날 수 없다고 말했다."딜러들은 샘플 선택에서 수령까지 20시간밖에 걸리지 않는다. 이런 빠른 반응은 자라라도 못하다고 자탄한다."


그는 한국 의류의 성공은 산업 사슬의 높은 관통에 있다고 생각한다.서울 동대문에는 1㎢ 구역에 원단, 부자재, 생산가공, 기획과 디자인, 유통 등 각종 공장과 기업이 모여 산업 사슬의 상하류를 관통한다.취안저우 특히 돌사자에서도 매우 완전한 의류 산업 사슬을 가지고 있다."이는 기업 발전에 매우 도움이 된다. 특히 기업이 OEM에서 ODM이나 OBM으로 전환해야 할 때."


"신발업계에서 저가형 제조의 미미한 이윤으로 제조업체의 생존 공간이 점점 좁아지고 있다. 신발업체들은 디자인의 부가가치(ODM)를 높이는 방법과 자체 브랜드(OBM)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집단적 불안감에 직면해 있다."관찰자는 이렇게 말했다.


 

  • 관련 읽기

홍조문 은 놀라운 세계 방직성 이 중국 에 있다

거시적 경제
|
2012/7/25 12:50:00
117

전문가 투석: 의류 전자 비즈니스의 미래

거시적 경제
|
2012/7/24 11:03:00
158

방직 의류 산업 은 안휘 ‘ 861 ’ 에 포함된다

거시적 경제
|
2012/7/23 23:39:00
197

유행색 협회 청도 성립 대회 개최

거시적 경제
|
2012/7/23 17:46:00
148

복장은 2012년 8월부터 아조질소 검출 금지 증가

거시적 경제
|
2012/7/23 12:25:00
77
다음 문장을 읽다

집순이도 크게 변신하고 심플한 개성이 묘수죠.

맵시 있고 사랑스러워야 눈에 띈다. 고지식한 집순이는 빨리 행동하라. 활력복을 입고 가장 인기 있는 여자로 변신하라.우선 사탕색은 반드시 주목의 초점을 만드는 법보일 것이다. 트렌디한 충돌색을 보여주면 더욱 눈길을 끈다.